'1년간 대출 이자 전액 면제'…하나은행, 전세사기 피해 긴급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전세 사기 피해 지역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하나 상생 주거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매가 완료됐거나 거주지를 상실한 가구에게는 2000억 원 규모의 전세자금 대출 지원 및 1500억 원 규모의 구입자금 대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경매가 진행 중이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가구에게는 1500억원의 경락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전세 사기 피해 지역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하나 상생 주거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먼저 대출 실행 후 발생하는 최초 1년간의 이자 전액을 면제한다. 반환보험 보증료를 포함한 보증료·인지세·채권할인료·중도상환 해약금 등도 면제하기로 결정했다.대출 진행 시 발생하는 부대비용도 전액 지원한다.
전세 피해 지원센터를 통해 전세 피해 확인서를 발급한 가구에게 세대당 2억원 한도로 총 5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시행한다. 경매가 완료됐거나 거주지를 상실한 가구에게는 2000억 원 규모의 전세자금 대출 지원 및 1500억 원 규모의 구입자금 대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경매가 진행 중이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가구에게는 1500억원의 경락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긴급 금융지원과 더불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에도 적극 동참해 상생금융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 몸에 좋대서 즐겨 먹었는데…'농약 범벅' 아보카도의 배신
- BTS 제이홉 입대 과정에 특혜가?…육군 "소속사와 사전 협조"
- "韓 볶음밥 얼마나 맛있길래"…홍콩서 '대박'난 마트 PB제품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틱톡에 수천만원 입사 선물 자랑했다가…결국 해고 당했다
- 팬들 앞에서 사타구니에 손…'사고뭉치' 호날두, 추방 위기
- '디올' 입던 김주애…이번엔 2만원짜리 블라우스, 왜?
- '환승연애' 정현규, 재력 이 정도? "실수로 23억 수표 버려"
- 200만 유튜버도 당했다…"피싱인줄 알았는데 전세사기"
- 집단 환각파티 남성 60명…모두 에이즈 감염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