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3 KBIZ 신임 최고경영자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충북 충주IBK기업은행 연수원에서 2023 KBIZ 신임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해 4월 이후 선임된 신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가입한 협동조합 이사장·중소기업단체장 80여명이 참여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협동조합은 중소기업의 성장 플랫폼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앞으로 4년간 동행할 신임 최고경영자들의 리더십과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충북 충주IBK기업은행 연수원에서 2023 KBIZ 신임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세미나는 협동조합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계 현안 공유와 정보교류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4월 이후 선임된 신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가입한 협동조합 이사장·중소기업단체장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연임 후 첫 세미나로 업계 대표로서 협동조합 이사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경영애로와 개선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리더십 함양을 위해 조직리더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주제로 송진휘 연세대 겸임교수 특강과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현안·지원제도 설명도 진행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협동조합은 중소기업의 성장 플랫폼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앞으로 4년간 동행할 신임 최고경영자들의 리더십과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 "K디지털 수출 플랫폼 보자" 문전성시
- LGD, 중소형 OLED 도약…아이폰15 공급 50% 증가
-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 1000배 빠른 5G 특화망 구축
- 제갈정숙 KTDS 전무 "'비스트'와 '에스패스'로 KT B2B 사업 견인"
-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플랫폼 '아이돌티비' 20일 첫 선
- 애플페이 상륙 1개월, 오프라인 가맹점 110개 돌파
- 카네비오토모티브, 광주에 글로벌 물류센터 오픈…"차량용 부품 공급망 강화"
- [과학핫이슈]기후변화와 산불
- 범정부 '원스톱 수출 119' 가동…“녹색산업 등 해외수주 전 과정 지원”
- 여야 3당, "전세사기 피해자 대책입법 우선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