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뉴캐슬 상대로 3경기 연속골 & 102호 골 작렬할까?... 이기는 팀은 UCL 근접한다

임기환 기자 2023. 4. 21. 1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위 싸움을 계속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정면 승부를 펼친다.

뉴캐슬이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3 차를 유지하고 있는 양팀의 맞대결에서 누가 챔피언스리그 티켓에 한 발 가까이 다가갈까.

뉴캐슬보다 한 경기를 더 치렀음에도 승점 3점 차이로 뒤처져 있고, 설상가상으로 애스턴 빌라와 브라이튼의 추격 또한 매섭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위 싸움을 계속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정면 승부를 펼친다.

뉴캐슬이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3 차를 유지하고 있는 양팀의 맞대결에서 누가 챔피언스리그 티켓에 한 발 가까이 다가갈까. 승점 6점짜리로 불리는 이번 경기는 23일 일요일 밤 10시 킥오프된다.

뉴캐슬은 이번 시즌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2016-2017시즌에는 2부 챔피언십에서 경기를 치렀고, 승격한 2017-2018시즌 이후에도 계속해서 중위권을 맴돌았지만 올 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다투는 팀이 됐다.

이 또한 '오일 머니'의 힘이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주도의 컨소시엄에 인수된 뒤 키어런 트리피어, 닉 포프, 브루노 기마랑이스 등을 데려와 선수단을 보강했다. 여름 이적 시장을 위해서도 수많은 선수들을 '쇼핑 리스트'에 넣어두었다는 얘기가 들려온다. 토트넘의 홈에서 열린 지난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며 '자본의 힘'을 보여준 뉴캐슬이 이번에도 승점 3점을 추가하고 '4위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토트넘은 4위 탈환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이다. 뉴캐슬보다 한 경기를 더 치렀음에도 승점 3점 차이로 뒤처져 있고, 설상가상으로 애스턴 빌라와 브라이튼의 추격 또한 매섭다. 상대 뉴캐슬은 올 시즌 패배가 4번 뿐이지만 토트넘은 10번의 고배를 마셨다. 지난 라운드에는 손쉬운 상대로 여겨졌던 본머스에게 역전패를 당하며 자존심과 성적 모두에 상처를 남겼다. 토트넘이 '승점 6점짜리' 이번 경기에서 뉴캐슬을 넘고 4위 경쟁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손흥민의 3연속 득점 여부 또한 관전 포인트다. 손흥민은 본머스전에서 프리미어리그 101번째 골을 터뜨리며 2경기 연속 골 맛을 봤다. 팀의 패배로 득점의 기쁨이 반감되기는 했지만, 손흥민이 '득점왕'의 면모를 되찾고 있음은 토트넘에 분명 긍정적인 소식이다.

손흥민이 또 한 번 골 망을 흔들고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위한 레이스를 계속할 수 있을까. 뉴캐슬의 홈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는 23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티비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