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라비·김새론·신혜성, KBS 출연 제한 '무더기 철퇴'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가수 라비, 배우 김새론, 신화 멤버 신혜성의 KBS 출연이 제한됐다.
이날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대체 복무 중인 라비에 대해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를 결정했다.
21일 KBS는 김새론, 신혜성에 대해 방송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
이 같은 조치는 추후 KBS의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에서 해제하지 않는 이상, 김새론, 신혜성의 KBS 프로그램 출연은 정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KBS는 이날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열었다.
KBS는 '위법 또는 비도덕적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행위'를 방송 출연 규제심의 대상으로 정하고 있다. '병역기피', '습관성 의약품 사용 및 대마초 흡연', '사기·절도·도박', '폭행 및 성추문', '기타 민·형사상 기소된 경우', '미풍양속과 사회질서를 문란케 한 경우'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연다.
앞서 KBS는 지난 13일 라비가 출연한 KBS 2TV '1박2일 시즌4'(이하 '1박2일') 출연 분량도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중단했다. 서비스 중단된 에피소드는 2019년 12월 8일부터 2022년 5월 1일까지 방송된 회차(1회~123회)다.
라비는 병역비리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중이다. 라비는 지난 11일 서울남부지방법원 형사7단독 심리로 진행된 병역법 위반 혐의 공판기일에 출석했다. 검찰에 따르면 라비는 브로커 구모씨와 공모해 허위 뇌전증을 진단받고, 현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감면받은 혐의를 받고 있으며 라비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임했다. 공소장에 따르면 라비는 구씨에게서 '뇌전증 시나리오'를 받은 뒤 실신한 것처럼 연기하고 병원 검사를 받았다. 이후 뇌전증이 의심된다는 진단서를 병무청에 제출하자 구씨는 "굿, 군대 면제다"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라비에게 징역 2년을 구형하고 "병역 브로커와 조직적으로 뇌전증, 우울증 등을 이유로 소집해제를 신청했으며 최초 병역 판정 검사 이후 장기간에 이어 병역 이행을 연기하던 이후 범행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죄질이 불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 모두 반성하고 있으나 구체적 증거 제시하기 전에는 변명 또는 부인으로 일관했다"고 덧붙였다.
21일 KBS는 김새론, 신혜성에 대해 방송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
KBS는 지난해 10월 음주운전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김새론, 신혜성에 대해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를 결정한 바 있다.
이어 김새론, 신혜성의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가 방송출연정지로 변경, 결정됐다. 이 같은 조치는 추후 KBS의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에서 해제하지 않는 이상, 김새론, 신혜성의 KBS 프로그램 출연은 정지다.
김새론, 신혜성은 지난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김새론은 지난 5일 선고공판에서 벌금 2000만원을 선고 받았다. 항소를 포기한 김새론은 벌금형이 확정됐다. 또한 신혜성은 지난 20일 선고공판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손도 잡았네 - 스타뉴스
- 10기 영자, 양악·광대·턱 수술 후.."전이 나아" 악플 - 스타뉴스
- "막내 생겼어요"..장윤정♥도경완, 아이들 위해 결심 - 스타뉴스
- 아스트로 문빈, 25세 일기로 사망.."슬픔과 충격" - 스타뉴스
- 김호영, 문빈 사망에 애통 "약속 못 지켜 미안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흑백요리사' 최현석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로 금의환향 - 스타뉴스
- '흑백' vs '냉부해' 빅매치..이연복·최현석·에드워드리·최강록까지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