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2범이 집유?"...신혜성, 솜방망이 처벌에 들끓는 여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운전으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이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특히 신혜성은 음주운전이 적발되던 때 도난 신고가 접수된 차량을 몰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혜성의 음주운전 이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두 차례 음주 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신혜성이 또 한번 실형을 면하자 누리꾼은 분노를 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연주 기자] 음주 운전으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이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타인에게 상해를 입힐 위험이 있는 중범죄를 저지르고도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자 비판 여론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동부지법 형사4단독 이민지 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와 자동차불법사용 혐의로 기소된 신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혈중알코올농도 측정 자체를 거부하는 행위로 음주운전보다 그 죄질이 좋지 않고, 과거 한차례 음주 운전 전력이 있다"면서도 "하지만 반성하고 있다는 점,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점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앞서 검찰은 지난 6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신혜성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신혜성은 지난해 10월 1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았다가 송파구 탄천2교에서 잠든 채 발견됐다. 경찰은 도로에 차량이 멈춰있다는 내용의 신고를 받고 현장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신혜성에게 음주 측정을 요구했으나 이를 거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신혜성은 경기 성남시에서 서울 잠실까지 약 10㎞를 만취 상태에서 운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혜성은 음주운전이 적발되던 때 도난 신고가 접수된 차량을 몰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혜성 측은 "자신의 차량인 줄 알고 탑승했다"며 절도 의혹을 반박했다.
신혜성의 음주운전 이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7년 4월에도 동종 범죄로 적발됐으며, 음주 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97%로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두 차례 음주 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신혜성이 또 한번 실형을 면하자 누리꾼은 분노를 표하고 있다. 음주 운전으로 인해 무고한 시민이 다치거나 사망에 이르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카프리오, '또' 열애설 부인..."친구의 전 여친과 사귈 수 없어" [할리웃통신] - TV리포트
- 유명 배우, 아내에 사과하려 '눈썹 삭발' - TV리포트
- 샘 스미스가 사탄?...최근 무대 충격 - TV리포트
- '스파이더맨', 인성 논란 터졌다 - TV리포트
- 하승진이 동료와 방송서 '맞짱' 뜬 이유 - TV리포트
- 인기 가수, '연애 프로' 참가...얼마나 외로우면 - TV리포트
- 금연·금주 실패한 유명 女스타 근황 - TV리포트
- 레전드 가수, 팬들 앞에서 '대마초' 했나.. - TV리포트
- 송민호, 군 입대전 마지막 몸부림 - TV리포트
- 톱 女배우, '첫관계' 했던 남자 배우 고백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