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개별주택가격·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구례군이 개별주택가격 9천813호와 개별공시지가 13만9천259필지의 심의를 마치고 오는 28일 자로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21일 구례군에 따르면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 계획'과 '2023년 주택 재산세 부과와 제도개선 방안' 마련에 따라 올해 구례군 개별주택가격은 2.62%, 개별공시지가는 5.58% 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구례군이 개별주택가격 9천813호와 개별공시지가 13만9천259필지의 심의를 마치고 오는 28일 자로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21일 구례군에 따르면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 계획'과 '2023년 주택 재산세 부과와 제도개선 방안' 마련에 따라 올해 구례군 개별주택가격은 2.62%, 개별공시지가는 5.58% 하락했다.
개별주택가격·개별공시지가는 군청 재무과·종합민원과,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 열람하거나 군 홈페이지 또는 일사편리 전남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이해 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내달 29일까지 군청 재무과·종합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제출하거나 국토교통부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 신청된 주택 또는 필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법인 등의 검증과 구례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26일까지 신청인에게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의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해 본인의 알권리·재산권 행사를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례=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