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아길레온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은 구단 마스코트이자 K리그 반장 '아길레온'이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
아길레온은 2005년 수원삼성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스코트로 2020년 처음 진행된 K리그 마스코트 반장 선거에서 초대 반장으로 선정된 후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라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
수원삼성은 아길레온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MD상품 확대 및 적극적인 IP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삼성은 구단 마스코트이자 K리그 반장 ‘아길레온’이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
‘수원의 아길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는 이모티콘은 아길레온 본연의 귀여운 캐릭터를 담아낸 총 24개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다. 수원삼성 및 K리그 팬들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았다는 게 수원삼성 구단 측의 설명이다.
아길레온은 2005년 수원삼성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스코트로 2020년 처음 진행된 K리그 마스코트 반장 선거에서 초대 반장으로 선정된 후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라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
수원삼성은 아길레온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MD상품 확대 및 적극적인 IP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아길레온을 활용한 파우치, 수면안대, 잠옷, 그립톡 등의 MD상품을 신규 출시할 예정이며 아길레온이 들어간 수원삼성 맥주 등 IP사업 발굴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수원의 아길이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서재원 기자 jwse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단 마약환각 파티男 60명 전원 에이즈…코레일 직원도 포함
-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문빈, 숨진 채 발견
- [단독] 국회의원도 에코프로 투자 대박 노렸나…민주당 김경협 1년새 '60→1155주'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