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넷, '2023 월드IT쇼 참가'…16T급 최신 통신장비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넷(115440)은 '2023 월드IT쇼(2023 World IT Show)'에 참가해 최신 통신장비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2023 월드IT쇼에서는 국내의 최신 정보통신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 체험할 수 있다.
우리넷은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단일 시스템 최고 용량인 16T급 차세대 POTN 시스템 구현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 장비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우리넷(115440)은 ‘2023 월드IT쇼(2023 World IT Show)’에 참가해 최신 통신장비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우리넷은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단일 시스템 최고 용량인 16T급 차세대 POTN 시스템 구현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 장비를 선보였다.
16T POTN 장비는 광대역, 전국 규모 유무선 통신망, 공공분야, 민간 기업의 고용량 전용통신 회선 등에 활용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초고속 양자 암호화 기반기술 확보, 고용량 통신 인프라, 고확장성, 파장다중화, 초저지연·초실감 통신 서비스, 레이어 통합, 지능형 네트위크 관리 등이 주요 특징이다.
최종신 우리넷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최신 장비는 각종 통신망의 고도화 구축에 중요한 핵심 기술로 국가 통신망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핵심 기술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려한 운동화·청바지 금지"...셀트리온 '사내 규정', 왜?
- '환각 파티' 60여명 잡고보니..."모두 에이즈 감염"
- "故 서세원, 천막 치고 장례 치른다고요? 전혀 아닙니다"
- 노래방서 ‘마약 탄 술’ 마신 여중생은 의식을 잃었다
- 16년 만에 잡힌 인천 택시 강도살인범 "현장에 없었다" 주장
- “노래방에 우리 도우미 안 써?”…가리봉동 꽉 잡은 조선족들
- "이 정도면 찐팬" 정용진, 최애 디자이너는[누구템]
- 실종된 30대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된 곳은
- 모바일 청첩장 클릭했더니…“7000만원 대출 실행됐습니다”
- 닷새간 세 번째…압구정 아파트서 10대 추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