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52주 신고가 경신, 밋밋한 1분기 실적? 오히려 더 좋아! - KB증권, BUY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밋밋한 1분기 실적? 오히려 더 좋아! - KB증권, BUY04월 20일 KB증권의 정동익 애널리스트는 현대로템에 대해 "2023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7,856억원(+16.0% YoY), 영업이익 347억원(+47.3% YoY, 영업이익률 4.4%)을 기록해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하겠지만 영업이익은 시장예상치를 3.6% 하회할 전망. 지난해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올라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으나 우리는 이것이 오히려 중장기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K2전차 매출이 없었던 1분기 실적이 지난해 2~3분기 수준으로 떨어진다면 4Q22 어닝 서프라이즈의 배경이 폴란드향 K2전차에 있다는 KB증권의 추정은 더욱 힘을 얻게 될 것이고, 향후 실적에 대한 확신도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7,500원'을 제시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밋밋한 1분기 실적? 오히려 더 좋아! - KB증권, BUY
04월 20일 KB증권의 정동익 애널리스트는 현대로템에 대해 "2023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7,856억원(+16.0% YoY), 영업이익 347억원(+47.3% YoY, 영업이익률 4.4%)을 기록해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하겠지만 영업이익은 시장예상치를 3.6% 하회할 전망. 지난해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올라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으나 우리는 이것이 오히려 중장기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K2전차 매출이 없었던 1분기 실적이 지난해 2~3분기 수준으로 떨어진다면 4Q22 어닝 서프라이즈의 배경이 폴란드향 K2전차에 있다는 KB증권의 추정은 더욱 힘을 얻게 될 것이고, 향후 실적에 대한 확신도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7,5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좋대서 즐겨 먹었는데…'농약 범벅' 아보카도의 배신
- 10대 또 추락사…닷새간 벌써 3번째, 강남에 무슨 일이
- 서세원도 앓았던 '이 병'…봄철 더 주의해야
- "주말 지나니 3000만원 뛰었다"…분당 집주인들 '돌변'
- 테슬라 이어 BMW '미운털'…아이스크림 하나에 들끓는 中 민심 [영상]
- '환승연애' 정현규, 재력 이 정도? "실수로 23억 수표 버려"
- '디올' 입던 김주애…이번엔 2만원짜리 블라우스, 왜?
- 집단 환각파티 남성 60명…모두 에이즈 감염자였다
- 200만 유튜버도 당했다…"피싱인줄 알았는데 전세사기"
- "5성급 호텔 수준"…방시혁, LA 부촌 '350억 대저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