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이정재·정우성 품으로...아티스트컴퍼니와 전속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주영이 아티스트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었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21일 "이주영과 한 식구가 돼 기쁘다. 이주영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21일 "이주영과 한 식구가 돼 기쁘다. 이주영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밝혔다.
2015년 단편 영화 '몸값'으로 데뷔한 이주영은 제14회 아시아나 단편영화제 '단편의 얼굴상', 제10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대단한 배우상' 등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후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보이스' '윤시내가 사라졌다', 드라마 '라이브' 등 꾸준한 작품활동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특히 2018년 개봉한 영화 '독전'에서 농아남매의 동생으로 분해 수어 연기와 강렬한 액션을 소화하며 신스틸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렇게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이주영은 영화 '독전2'와 OTT 시리즈 '머니게임' 등을 통해 새로운 얼굴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가 새 소속사와 함께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관심을 모은다.
이주영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아티스트컴퍼니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비롯해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배우 안성기 정우성 이정재 염정아 박해진 김종수 박소담 배성우 김예원 임지연 신정근 김준한 표지훈(피오) 조이현 장동주 등이 소속돼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우크라 무기 지원' 시사 파문…대통령실 "러시아 행동에 달렸다"
- 보험사, IFRS17 첫 성적표 공개 임박…순위 지각변동 일어날까
- 민주당, '돈 봉투 의혹' 골머리…"宋 귀국 요청" 당론화
- HD현대重·대우조선 '구축함 분쟁', 빼돌린 기밀 반영 여부 쟁점
- 여기어때 '장애인 고용의무' 2년 연속 불이행…올해도 불명예 이어가나?
- [팩트체크] 백범 김구는 김일성 '통일전선 전략'에 당했을까
- [엔터Biz] 시총 3조 돌파·외인 순매수 1위…JYP에 무슨 일이?
- [속보] 스페이스X 우주선 '스타십' 시험비행 실패…발사 후 폭발
- '예능지존→사업가 변신' 서세원, 이국 땅에서 쓸쓸히 지다
- [오늘의 날씨] 다시 황사 영향권…평년 기온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