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로보틱스, 자율주행로봇 '서빙고' 獨 하노버메세서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빙로봇 전문기업 코가로보틱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산업기술 전시회 '하노버메세 2023'에서 자사 자율주행로봇을 선보였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 하노버 전시회에 LS일렉트릭과 함께 참여했다.
LS일렉트릭은 올해 초 코가로보틱스에 전략적 투자한 주주사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전시회에서 미래형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코가로보틱스 자율주행로봇 '서빙고'를 함께 전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서빙로봇 전문기업 코가로보틱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산업기술 전시회 '하노버메세 2023'에서 자사 자율주행로봇을 선보였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 하노버 전시회에 LS일렉트릭과 함께 참여했다. LS일렉트릭은 올해 초 코가로보틱스에 전략적 투자한 주주사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전시회에서 미래형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코가로보틱스 자율주행로봇 '서빙고'를 함께 전시했다. 서빙고는 전시공간을 돌아다니며 관람객에게 인사를 건넸다.
코가로보틱스는 서빙로봇 '서빙고 클래식'을 양산해서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RaaS(로봇 부가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도록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제품 '서빙고G'를 최근 선보였다. 서빙고 시리즈는 자체 기술로 제작한 AI 자율주행시스템 코나 솔루션과 코나 브레인을 장착했다.
코가로보틱스 관계자는 "자사 실내자율주행모듈이 장착된 AMR이 얼마전 S그룹에 납품됐다"며 "자체적으로 물류 창고용 자율주행로봇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서일홍 코가로보틱스 대표는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요구하는 고객이 넘쳐나는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테스트 베드다"라며 "자율주행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용 AMR시장, 서빙로봇 시장 등에서 철저한 검증을 받은 후 빠른 시간내에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가로보틱스, 서빙고G 공개…향기 마케팅 '눈길'
- '올해 두배 성장' 서빙로봇 2세대戰…안정성 높이고 스크린 키워
- 서빙로봇 대거 등장한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