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링거 맞다가? 故서세원, 갑작스런 사망→장례 절차 논의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서세원의 갑작스러운 사망이 국내 대중에 큰 충격을 안겼다.
서세원은 20일 캄보디아의 한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 관계자도 "서세원 씨가 사망한 것이 맞으며 현재 영사가 해당 병원에 가 있다"고 밝혔다.
21일(한국시간) 오후 서세원의 조카가 해당 사원에 도착한 이후에 정확한 장례 절차에 대해 논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방송인 서세원의 갑작스러운 사망이 국내 대중에 큰 충격을 안겼다.
서세원은 20일 캄보디아의 한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년 68세. 외교당국에 따르면 서세원은 심정지 상태에 빠져 끝내 숨을 거뒀다고. 외교부 관계자도 "서세원 씨가 사망한 것이 맞으며 현재 영사가 해당 병원에 가 있다"고 밝혔다.
서세원의 빈소는 캄보디아 프놈펜 부영타운 근처의 한 사원에 임시로 마련된 상태라고. 21일(한국시간) 오후 서세원의 조카가 해당 사원에 도착한 이후에 정확한 장례 절차에 대해 논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패치는 21일 캄보디아 한인회 박현옥 회장과의 통화 내용을 보도했다. 박 회장은 "도착하니 팔에 링거가 꽂혀 있었다. 의료진이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지만 눈을 뜨지 못했다. 발이 차가웠는데 얼굴은 편안해 보였다. 내가 팔에 꽂혀 있는 링거를 직접 뺐다. 2/3 정도 맞은 것 같다. 경찰이 수거해 검사를 했고 쇼크사"라고 했다.
박 회장에 따르면 서세원은 직접 병원 운영 이사(한국인)와 함께 면접을 보고, 20일 처음으로 간호사가 출근했다고. 박 회장은 "서세원이 의료 사업을 하겠다고 한국인 의사를 구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디스패치는 사망 당일 서세원은 링거를 맞기 전 병원에서 김치찌개를 끓여먹었다고 했다.
서세원은 캄보디아에서 죽음을 맞아 확인이 어려운 상황. 임시 빈소는 캄보디아 프놈펜의 사원에 마련된 상태로, 현지에서 화장하고 장례를 치를 계획이었으나 딸 서동주의 반대로 인해 냉동 보관 중이라고. 서동주도 캄보디 현지로 향해 장례 절차를 논의할 예정이다.
서세원은 1979년 TBC라디오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한 이후 1980년대와 90년대 최고의 개그맨으로 활약했다. 직접 제작한 영화인 신은경 주연의 '조폭 마누라'가 흥행하며 영화 제작자로서도 이름을 떨쳤다. 그러나 각종 민사 사건으로 인해 2007년 연예 활동을 중단했고, 2013년 복귀했으나 저조한 시청률 등으로 고전했다. 2014년에는 전처 서정희를 폭행한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고, 2015년 이혼해 2016년 23세 연하의 해금 연주자 김모씨와 결혼해 딸을 낳았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D라인' 뽐낸 ♥케이티 손잡고 로마 데이트..꿀 뚝뚝 신혼부부
- 송혜교, '오랜 남사친'과 이러고 노네…문동은 벗고 찐미소 폭발
- [종합]서동주, "그 순간만큼은 아빠 좋아했다. 아빠도 나를 덜 미워했으면…" 故서세원에 대한 언
- ‘닮은꼴’ 유명 배우 2명, 알고 보니 진짜 형제였다? “청부업자 父가..” [SC할리우드]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