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트 모바일, ‘에이스 리그’ 추가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에이스 리그’ 등을 추가하는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에이스 리그 (Ace League)’ 추가 ▲에란겔 업데이트 ▲시즈 모드 재오픈 ▲ iOS 최적화 개선 ▲친구 초대 이벤트 ▲서바이버 패스 Vol.18 공개 등이다.
에이스 리그는 배틀로얄 규칙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로 매 시즌 후반부에 시작된다. 첫 예선은 5월 13~19일 진행되며, 본선은 20~21일이다. 예선에 참가하려면 티어 점수가 3000 점 이상(다이아몬드 V)이어야 하며, 본선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예선에서 1위를 하면 얻을 수 있는 본선 참여 티켓이 필요하다.
에이스 리그는 3 인칭 스쿼드 모드로 진행된다. 전용 자기장 밸런스가 적용되며 플레이 맵은 일별로 바뀐다. 에이스 리그는 일반 배틀로얄 대비 더 높은 기본 보상을 제공하는데, 치킨 메달, BP, 경험치, 명예 코인이 포함된다. 본선에서 1 위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보상과 함께 에이스 리그 우승 칭호를 수여한다.
맵과 모드에 대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에란겔’ 맵의 ‘어반포스트(Avanpost)’ 지역이 기존의 공사 현장에서 새로운 건물의 모습으로 탈바꿈해 초반 교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더욱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 에란겔 맵에 기존의 ‘일렉트론 (Electron)’ 차량 대신 미래형 차량인 2 인승 슈퍼카 ‘노바 (Nova)’와 전기 오토바이 ‘라이트닝 (Lightning)’ 이 등장한다.
‘그레이브야드(Graveyard)’ 전장에서 제공되던 ‘시즈(Siege)’ 모드가 솔로 모드로 다시 열린다. 전체적인 밸런스가 개선됐으며 , 시즌이 종료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iOS 디바이스에 대한 최적화가 진행돼 FPS 를 더 높게 유지하고 배터리 소모 및 발열이 감소됐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해지며 , 특히 저사양 기기일수록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 ‘프렌즈 어셈블 Friends Assemble)’ 이 진행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은 기존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용자가 보낸 친구 초대 코드를 입력해 치킨 메달 20 개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18 의 주인공은 헌터스 팩션의 ‘카니지 (Carnage)’이다 .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카니지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카니지의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거시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 크리스탈 킹덤 세트 ’ 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