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투자플랫폼 `탱고픽` 운영사 알파브릿지, AI솔루션이 탑재된 ETF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핀테크 스타트업 알파브릿지는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ETF에 주목하며 AI투자플랫폼 '탱고픽'에 AI ETF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MP 는 수많은 ETF의 데이터를 AI가 알아서 수집하고 분석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상태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간다. 투자자들이 ETF 로 투자하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공유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핀테크 스타트업 알파브릿지는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ETF에 주목하며 AI투자플랫폼 '탱고픽'에 AI ETF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ETF (Exchange Traded Fund)는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투자상품으로, 자신의 투자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ETF에 투자할 수 있고, 주식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사고 팔 수 있다.
탱고픽 AI ETF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의 ETF 전 종목에 대한 실시간 정보 (가격, 발행, 배당, 변동성, 카테고리 분류 등)를 탱고픽 앱(어플리케이션)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종합투자정보서비스이다. 또한 ETF 투자를 고민하는 예비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AI국면판독, AI연관성 판독 등 차별화된 AI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TF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ETF 데이터를 탱고픽 AI엔진이 금융공학 기반의 통계 데이터로 산출하고, 종목 및 포트폴리오 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보다 신뢰성 높은 ETF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탱고픽 AI ETF서비스가 시장에서 이미 성과를 인정받은 탱고픽 AI엔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신규 출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탱고픽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 높은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알파브릿지는 미국의 모든 ETF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매력적인 ETF만 골라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AI 알아서 매매하는 탱고픽 AI EMP 서비스도 선보였다.
EMP (ETF Managed Portfolio)는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의미하며 최근 ETF로 자산관리하는 투자자가 늘며 새로운 자산관리의 수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MP 는 수많은 ETF의 데이터를 AI가 알아서 수집하고 분석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상태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간다. 투자자들이 ETF 로 투자하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공유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탱고픽AI EMP를 구독하면 탱고픽 AI EMP의 보유종목과 매매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탱고픽은 향후 다양한 투자 목적의 AI EMP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알파브릿지는 2023년 상반기 시리즈 A 투자를 진행 중이며, 투자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AI투자플랫폼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여 글로벌 AI 핀테크 기업으로써 빠르게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투자시장의 개방적인 특징을 살려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진출도 준비 중에 있다.
탱고픽은 법인 설립 이후 본격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가고자 증권사와의 거래 및 잔고 연동 서비스, AI자산관리서비스 '러닝메이트', 투자 개인화를 위한 '다이렉트 인덱싱', AI와 대화하며 AI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AI Chat' 등의 차별화 된 투자서비스 출시를 이어가며 투자서비스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증권사와의 제휴 논의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탱고픽'은 2021년 11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2022년 말 누적가입고객 2만 2천명, 2023년 4월 중순 누적가입고객 16만명을 기록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신혜성, 모자쓰고 "죄송합니다"…`만취상태 남의 차 운전` 집행유예
- "XX한테 사지 말고 나한테 사라"…고교생 3명, 공부방 차려 마약 유통
- `강남 SNS 투신 생중계` 10대 성착취 의혹 `신대방팸`, 경찰 내사
- 골반까지 내려간 바지…`부산 돌려차기` 女속옷 DNA 검사한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