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도 장비빨"…생활의 질 높이는 '가전제품 이모님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육아는 장비빨"이라는 말처럼 육아 전쟁 속에서 부모의 '육퇴(육아 퇴근)' 시간을 앞당겨 줄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육아 노동 시간을 단축시키고 가사로부터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줘 '가전제품 이모님'이라는 별칭이 등장할 정도다.
업계 관계자는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사소한 불편함들을 반영해 개발한 가전 제품들이 육아를 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육아 해방템들을 통해 잠시나마 육아의 고충을 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육아 일상 불편함 돕는 편의 기능에 주목
스탠딩 드라이어·100도 정수기·식세기 등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육아는 장비빨"이라는 말처럼 육아 전쟁 속에서 부모의 '육퇴(육아 퇴근)' 시간을 앞당겨 줄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육아 노동 시간을 단축시키고 가사로부터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줘 '가전제품 이모님'이라는 별칭이 등장할 정도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육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포착해 편의 기능을 추가한 가전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신일전자의 '하이브리드 스탠딩 드라이어'는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 형식의 헤어드라이어다. 사용 중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안고 빗질을 하며 머리를 말려줄 수 있다.
성인에 비해 체온 조절 능력이 미숙한 아이들이 목욕 후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재빨리 몸을 닦고 머리를 말려주는 데 용이하다. 정밀하고 세분화된 바람을 구현해 온도에 민감한 어린아이도 거부감 없이 사용하기 좋다.
아이들이 흘린 과자 부스러기와 음료수로 흥건해진 바닥을 보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 때 손쉬운 청소가 가능한 신일전자의 '아쿠아 청소기'도 있다.
이 제품은 건식∙습식∙물걸레 청소 기능을 갖춘 3in1 무선 청소기다. 마른 먼지는 물론 음료수나 건더기가 있는 국물 등도 한 번에 흡입한다. 브러시를 교체하지 않아도 마룻바닥부터 카페트, 유아용 매트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물 분사 기능 선택 시 물걸레 청소기로 사용 가능하게 설계됐고, 사용 후에는 자동 세척 버튼을 선택해 1분 안에 오염된 브러시를 세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100℃ 끓인 물 정수기'는 40도부터 6단계로 온수 온도를 조절해 상황에 맞게 출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기에게 분유를 타 먹이기에 알맞은 온도를 손쉽게 맞춰줘 편리하다.
젖병 소독 등 일상 속 열탕 소독이 필요한 경우에도 따로 물을 받아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00도로 끓여진 물을 바로 출수해 사용할 수 있다.
'가사 해방템'으로 불려왔던 식기세척기도 육아를 돕는 전자제품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SK매직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일반 식기부터 아이들의 식기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물살에 뒤집히기 쉬운 유아용 젖병, 젖꼭지 등을 적재할 수 있는 '하트박스'가 탑재돼 식기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켜주주고, 단독 세척·건조·보관 등 프로그램 교차 조합이 가능해 편의에 맞춰 60여가지의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번 세척 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의 세척수가 각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의 파도 형태의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세척한다.
업계 관계자는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사소한 불편함들을 반영해 개발한 가전 제품들이 육아를 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육아 해방템들을 통해 잠시나마 육아의 고충을 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