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칸타라 8이닝&조수행 역전포…두산, 한화에 위닝시리즈 [대전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가 대전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마쳤다.
두산은 2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두산은 한화와의 3연전 중 첫 경기인 18일 경기에서 승리한 뒤 이날 경기도 잡으면서 위닝시리즈로 대전 원정을 마쳤다.
두산은 선발 투수 알칸타라가 8이닝을 1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에이스'로서 역할을 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가 대전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마쳤다.
두산은 2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두산은 시즌 9승(7패) 째를 기록했다. 한화는 시즌 10패(5승) 째를 당했다.
두산은 한화와의 3연전 중 첫 경기인 18일 경기에서 승리한 뒤 이날 경기도 잡으면서 위닝시리즈로 대전 원정을 마쳤다.
두산은 조수행(중견수)-양찬열(우익수)-양석환(1루수)-양의지(지명타자)-허경민(3루수)-호세 로하스(좌익수)-강승호(2루수)-장승현(포수)-이유찬(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선발 투수는 라울 알칸타라.
한화는 노수광(중견수)-정은원(2루수)-노시환(3루수)-채은성(우익수)-브라이언 오그레디(좌익수)-김태연(1루수)-김인환(지명타자)-박상언(포수)-오선진(유격수) 순으로 선발 타선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김민우가 나섰다.
두산은 선발 투수 알칸타라가 8이닝을 1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에이스'로서 역할을 다했다. 알칸타라는 시즌 2승(1패) 째를 잡았다.
한화는 김민우가 4이닝 5실점을 하고 내려갔지만, 윤대경(3이닝)-이태양(2이닝)이 남은 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김민우는 시즌 첫 패를 당했다.
2회말 한화가 선취점을 냈다. 2회말 채은성이 알칸타라의 151km 직구를 받아쳐 그대로 좌측 담장을 넘겼다. 채은성의 시즌 4호 홈런이자 개인 통산 100호 홈런. 100호 홈런은 역대 102번째 기록이다.
두산은 3회초 화력을 집중했다. 깜짝 홈런이 나왔다. 선두타자 이유찬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이어 조수행이 김민우의 직구(141km)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2016년 데뷔한 조수행의 통산 4호 홈런이자 시즌 첫 홈런.
분위기를 바꾼 두산은 곧바로 추가점까지 냈다. 양찬열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양의지의 투런 홈런이 터지면서 점수는 4-1로 벌어졌다.
두 차례의 홈런에도 두산의 공격은 식지 않았다. 선두타자 허경민의 볼넷에 이어 로하스의 땅볼로 2루에 주자를 뒀고, 강승호 타석에서 포일이 나오면서 5-1을 만들었다.
한화는 9회말 선두타자 채은성이 2루타를 치고 문현빈의 진루타가 나왔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대전=이종서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서세원, 오늘(20일) 캄보디아 병원서 치료 중 사망…향년 68세
- ‘닮은꼴’ 유명 배우 2명, 알고 보니 진짜 형제였다? “청부업자 父가..” [SC할리우드]
- 송혜교, '오랜 남사친'과 이러고 노네…문동은 벗고 찐미소 폭발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아이유♥' 이종석이 라면 끓이고, '거미♥'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 매물로?('홈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