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기를 다회용기로” KT 위즈, KT 그룹과 ‘탄소중립 플랫폼 선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가 20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탄소중립 협약 및 플랫폼 선포식'을 개최했다.
KT는 이날 경기에 앞서 KT 그룹과 함께 KT 탄소중립 플랫폼 KT위즈파크 시범사업 선포식을 열고 환경부, 경기도, 수원특례시, 신한카드, KT 그룹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는 이날 경기에 앞서 KT 그룹과 함께 KT 탄소중립 플랫폼 KT위즈파크 시범사업 선포식을 열고 환경부, 경기도, 수원특례시, 신한카드, KT 그룹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제철 환경부차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허구연 KBO 총재,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그룹장, 송재호 KT 그룹 부사장과 신현옥 KT스포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참가한 기관들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기술·행정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KT위즈파크 내 다회용기 사용 및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탄소중립은 탄소를 배출하는 만큼, 탄소를 흡수해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KT는 KT 그룹과 이번 선포식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예정이다.
유 차관은 “이번 시범사업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는 KT 그룹과 KT위즈파크의 일회용기를 다회용기로 대체하기 위한 수원시의 노력으로 만들어졌다”며 “KT 그룹과 수원시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KT위즈파크에서 시작된 다회용기 사용 실천 문화가 전국의 다양한 스포츠 경기장으로 확대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야구장을 찾은 관중 선착순 2000명에게 타이어뱅크에서 후원하는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원 | 김현세 기자 kkach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교부·경찰 “서세원 사망 맞아…현재 범죄 혐의점 없어” [종합]
- 레슬링 선수 맞아? 경기 졌다고 상대 얼굴에 강펀치 퍽!…경찰 수사
- 서세원 사망 보도 나와…서동주 측 “금시초문, 확인해 봐야” [공식]
- ‘어탈모’ 괴소문→칼춤 추려던 안정환 당황, “시스템 충격” (뭉찬2)
- 도경학♥이은제 뜨겁네 “교제 첫날 동거…새벽5시 샤워도 함께” (결말동)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