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 하남! 버스킹’, 풍성한 공연으로 한 걸음 더 시민 곁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대한 오픈 특별공연을 통해 '버스킹 성지'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 'Stage 하남! 버스킹'이 풍성한 공연으로 한 걸음 더 시민 곁으로 다가선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매주 지역예술인과 대학생 버스커 등이 참여하는 공연으로 문화·예술 융성의 기반을 조성해 대한민국 K컬처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성대한 오픈 특별공연을 통해 ‘버스킹 성지’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 ‘Stage 하남! 버스킹’이 풍성한 공연으로 한 걸음 더 시민 곁으로 다가선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매주 지역예술인과 대학생 버스커 등이 참여하는 공연으로 문화·예술 융성의 기반을 조성해 대한민국 K컬처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市는 위례도서관 근린공원, 미사역 문화의 거리, 하남시청 근린공원에서 ‘Stage 하남! 버스킹’을 진행(포스터 참조)한다고 20일 밝혔다.
권역별 공연 일정은 위례도서관 근린공원에서는 22일 개그맨 홍록기의 사회로 위례 오픈 공연이 진행된다. 이날 히트곡 ‘칵테일 사랑’으로 유명한 혼성 프로젝트 그룹인 ‘마로니에’와 바이올린·첼로·비올라로 구성된 클래식 현악 3중주 단체인 ‘위드미’, 대학생 버스커 ‘개미와 배짱이’가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미사역 문화의 거리에서는 21일 대학생 버스커 ‘장민호’와 ‘리틀즈’의 공연이 열린다. 이어 22일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서커스 드라마 공연인 '함서율의 더 해프닝쇼 My Dream’과 성악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3인 남성중창단 ‘수페리오레’의 공연이 펼쳐진다.
23일에는 대학생 버스커 ‘강예영’과 ‘채연’의 공연이, 28일에는 대학생 버스커 ‘해밀’과 ‘lee:mind’의 공연이 각각 진행된다. 또 29일에는 바이올린과 기타를 자유자재로 연주하는 ‘로로’가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봄바람에 실어 선사하고,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이수자인 대금 연주자 ‘김지현’은 애잔하고 서정적인 연주로 대금의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30일에는 대학생 버스커 ‘이지원’과 ‘정서’가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하남시청 근린공원에서는 22일 지역예술인으로 활동하는 하남버스커 ‘원지현’, ‘한얼예술단’이, 29일에는 ‘피아체’와 ‘애플망고’가 시민과 호흡하는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서세원 사망소식에 “가짜 뉴스 아니냐?”
-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송중기, 편안한 차림에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케이티는 어디?
- “쿠팡 때문에 영화관 망하겠네” 4900원에 2만원짜리 영화 무제한 제공
- "도와줘"→"필요없어"→"도와줘"…백종원에 다시 'SOS' 예산시장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개그맨 서세원, 캄보디아 병원서 사망…향년 67세
- “싸다고 샤오미 사지 마세요?” 1만원 파격 ‘삼성폰’ 이렇게 나온다
- “이게 한국 거였어?” 안달난 일본인들 엄청나게 돈 썼다
- 김다예 “김용호, 박수홍 이용해 3억4200만원 벌어…공범도 고소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