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돌아온 레드마린 페스티벌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유일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가 해병대의 본고장인 포항에서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해병1사단과 오천 해병의 거리(서문사거리 일원)를 중심으로 열린다.
포항시는 올해 '젊은 날의 함성, 뜨거운 해병인의 열정'이라는 슬로건으로, 해병대의 상징인 '레드컬러'를 컨셉으로 축제장을 방문하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체험형 프로그램들과 진짜 '해병대문화'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시연 행사 및 전시콘텐츠로 행사를 가득 채울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유일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가 해병대의 본고장인 포항에서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해병1사단과 오천 해병의 거리(서문사거리 일원)를 중심으로 열린다.
포항시는 올해 '젊은 날의 함성, 뜨거운 해병인의 열정'이라는 슬로건으로, 해병대의 상징인 '레드컬러'를 컨셉으로 축제장을 방문하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체험형 프로그램들과 진짜 '해병대문화'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시연 행사 및 전시콘텐츠로 행사를 가득 채울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부대개방 범위의 대폭 확대에 있다. 군사 보호구역인 관계로 그간의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한 버스 관람 이외에 해병대 부대 내 해병대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축제콘텐츠들이 제한적이었다.
올해는 별도 사전절차 없이 해병대 부대 안을 도보로 구경할 수 있도록 협의가 완료됐으며, 부대 내 다양한 군수 장비 및 물자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해병대문화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대 입장이 가능하며, 페인트탄 사격 체험, 실전 체력 체험존 등 다양한 해병대문화 체험 부스를 비롯해 도솔관과 해병대 역사관, 해룡의 집 등 부대시설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특히, 29일(오후 12시 30분)과 30일(오후 1시) 군악대·무적도·의장대 등 각종 시연 행사와 함께 병영 체험 및 장비 전시, 해병이 연날리기 이벤트가 이뤄지는 전투연병장 등 다양한 장소도 일반인들에게 개방된다.
여기에 더해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이 담겨 있는 일월지 개방과 일월지에 버금가는 풍광을 가진 해달못을 휴식 공간으로 개방하는 등 평소 쉽게 방문하기 힘든 독특한 해병대 부대 내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부대 내 다양한 체험들뿐만 아니라, 무대가 위치한 해병의거리(서문사거리)에서도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29일에는 해병대원들이 보여주는 해병대 복장의 변천사 쇼인 마린룩 페스티벌과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 개막식, 그리고 뜨거운 열정을 가진 초청 가수들의 마린 드림 콘서트가 펼쳐진다.
30일에는 해병대에 근무 중인 가수 피오(표지훈)의 사회로, 강한 체력과 멋진 몸매를 보유한 해병인들의 화려한 육체미를 볼 수 있는 핫피플 선발대회와 숨겨진 해병인들의 다양한 끼를 관람할 수 있는 쇼미더마린-해병 힙합 경연대회가 열리며, 지역 예술문화단체들의 멋진 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해병문화 체험 부스와 각종 해병대 관련 굿즈들을 판매할 해병어울림 문화마켓이 해병의 거리 내에 위치하며, 특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돼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포항시는 관광객의 밀집을 고려해 냉천교 아래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행사장까지 셔틀버스 4대를 운행하는 등 해병전우회와 함께 교통 및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재난 극복의 영웅인 해병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해병대문화의 메카로서 포항을 전국에 홍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해병인들의 뜨거운 열정과 패기를 느끼고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항으로 많이 방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포항시>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안갯벌,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 목록 등재..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도장 ‘꾹’ 찍고 닭갈비 받아요…춘천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한시→연중 상시 운영키로 - 투
- 서울시‧한국관공공사‧루이비통코리아, 'K-컬쳐 통한 방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 투어코리아
- 디지털공간에서 관광비즈니스 하세요!...B2B 기반 K-관광산업 플랫폼 ‘투어라즈’ 공식 오픈 - 투
- 한국관광공사-통영시,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강릉아리바우길 걷기 여행’으로 산불 피해 지원 동참하세요! - 투
-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을 'K-컬처 특화 관광상품' 찾는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신안 흑산도, 문체부 K-관광 섬 육성사업 선정... 2026년까지 120억원 투입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순천의 아름다운 정원 발굴 나선다!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신청 접수 - 투어코리아 - No.1
- 4월엔 ‘경북여행찬스’ 미션완료하고 할인쿠폰 받아 알뜰 신나는 경북여행! - 투어코리아 - 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