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자작곡 8곡 담긴 앨범으로 오늘 솔로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원위(ONEWE)의 활동곡을 다수 작업한 멤버 기욱이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나선다.
소속사 RBW는 기욱이 오늘(20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밴드 원위(ONEWE)의 활동곡을 다수 작업한 멤버 기욱이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나선다.
소속사 RBW는 기욱이 오늘(20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본인의 모든 목표를 이뤄내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TIME MACHINE)(2100)을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됐다.
기욱은 '새 지구'(X)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UNBLOWN)(Feat. 아덴)(2020) '자기중심적'(EGO)(Feat.니화)(2021) '러브 바이러스♥'(LOVE VIRUS♥)(Feat. 선우)(2050) '멸종 위기종'(RARITY)(2062) '사이버네틱'(XYBERNETIC)(Feat. 카미)(2077) '아포칼립스'(APOCALYPSE)(2090)까지 모든 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은 '감정이 마비되기 전 마지막으로 보고 싶은 너를 찾는다면 어떤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게 될까?' 하는 생각에서 뻗어 나온 곡이다.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곡 전반에 깔려 펑키한 분위기가 나는, 다이내믹한 구성의 노래다.
기욱은 소속사 RBW를 통해 "앨범 전체적인 스토리텔링에 신경을 많이 썼고, 22세기 콘셉트를 담고 있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제 상상 속의 타임라인에 맞춰 수록곡들에 각기 다른 스토리텔링을 녹여냈다"라고 말했다.
팀 막내인 기욱은 '야행성'(Regulus) '소행성'(Parting) '비를 몰고 오는 소년'(Rain To Be) '베로니카의 섬'(Veronica) '별'(STAR)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End of Spring) 등 원위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다수 작곡했다.
오늘(20일) 솔로 첫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EN:]만취 운전 및 음주 측정 거부한 신혜성, 1심 집행유예
- [EN:터뷰]지금의 류수정이 가장 욕심내는 것
- [현장EN:]피프티 피프티 "정석대로 가보자는 마음 있었죠"
- [EN:터뷰]홈메이드레코딩, 누구도 안 시켰지만 '재밌어서' 음악 합니다
- [현장EN:]'4세대 최강' 아이브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 [현장EN:]걱정하느니, 도전하는 박지훈
- '불법 촬영' 뱃사공, 징역 1년에 법정 구속…피해자 '눈물'
- [현장EN:]여전히 '욕심 많은' 이기광의 최선, '프레데터'
- [현장EN:]템페스트 "이 세대를 뒤집는 멋진 아티스트 되고 싶어요"
- [일문일답]'다 되는 조합' NCT 도재정 "기대하고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