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세브란스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재활병원에서 이색적인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세브란스 재활병원에서 뇌병변 장애 아동을 비롯한 환아 총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사의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경기 성남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 '성남혜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실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재활병원에서 이색적인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세브란스 재활병원에서 뇌병변 장애 아동을 비롯한 환아 총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사의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0월 도입된 이 캠페인은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하는 가상현실(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게임 문화를 즐길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환아들에게 색다른 놀이 문화를 선사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환아들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체험을 하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캐릭터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을 즐겼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환아의 부모는 "평소 아이가 경험하지 못한 VR·블록 게임을 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경기 성남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 ‘성남혜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실시한 바 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날 건드리지 말았어야 한다” 30대 여교사의 뒤끝작렬
- 유동규 아내 “남편도 해코지 당할까봐 겁나” … 柳 진술확인 거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유튜버 우리 이용해 3억원 벌어…고양이까지”
- [속보] 서세원, 캄보디아서 별세 …링거 맞던 중 심정지
- ‘총선 출마?’…조국 “말하기 곤란”, 지지자들 “출마하라” 박수
- ‘JMS 2세 논란’ DKZ 경윤, 활동 잠정중단…“사회공포증 진단”
- “전 재산 37억 원 이 여자에게 다줘”…‘사랑에 속고 돈에 우는’ 로맨스 스캠 피해 1조7000억
- [단독] 檢, 강래구 ‘압수수색 회피하며 증거인멸’ 판단해 서둘러 영장
- 아이돌 ‘아스트로’ 문빈, 강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단독] 양부남 민주당 법률위원장 ‘1000억 전세 사기범’ 변호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