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예림 학폭 가해자 해고한 미용실···'찬사' 쏟아진 이후 대응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폭력 피해자 표예림씨를 악랄하게 괴롭혔던 직원을 해고한 뷰티 프랜차이즈 에이바헤어가 표씨에 대한 지원책까지 내놓자 네티즌들은 해당 헤어숍에 대한 칭찬을 이어가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의 네티즌은 "학폭 가해자를 즉시 해고하고 브랜드 이미지 회복에 나선 에이바헤어는 아주 대처를 잘 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고, 또 다른 네티즌은 "직원하나 잘 못 뽑아 피해를 봤음에도 피해자까지 챙기는 모습이 놀랍다. 앞으로 에이바헤어만 이용할 것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표씨 운영 미용실에 운영 노하우도 지원 계획
학교폭력 피해자 표예림씨를 악랄하게 괴롭혔던 직원을 해고한 뷰티 프랜차이즈 에이바헤어가 표씨에 대한 지원책까지 내놓자 네티즌들은 해당 헤어숍에 대한 칭찬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바헤어는 20일 “학폭 사건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려진 후 가해자로 지목된 직원에 대한 근로 계약을 즉시 해지했다”며 “본사는 피해자에게 별도의 후원금을 전달했고, 피해자가 1인 미용실을 운영하는 것으로 아는데 그가 희망할 경우 미용실 운영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에이바헤어 측은 가해자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돼 이에 대한 법적 조치도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해자가 근무했던 가맹점에 대한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에이바헤어는 “(가해자가 근무했던) 가맹점주는 현재 임신 중인데 이번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며 “학폭 가해자로 인해 많은 오해와 피해를 당하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변호사와 함께 구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에이바헤어의 빠른 대응을 칭찬하면서 더 이상 해당 헤어숍에 대한 별점 테러를 하지 말자고 제안하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의 네티즌은 “학폭 가해자를 즉시 해고하고 브랜드 이미지 회복에 나선 에이바헤어는 아주 대처를 잘 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고, 또 다른 네티즌은 “직원하나 잘 못 뽑아 피해를 봤음에도 피해자까지 챙기는 모습이 놀랍다. 앞으로 에이바헤어만 이용할 것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학폭 가해자를 고용한 직장들은 에이바헤어를 본받아라. 학폭 가해자는 언젠가는 이렇게 대가를 치른다”, “그 동안 잘못도 없는 에이바헤어가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별점 테러를 받았는데 이제 멈춰야 한다”, “표예림씨를 괴롭힌 가해자 중 1명은 육군 군무원으로 근무한다는데 국방부와 육군은 보고 있나” 등의 글들이 올라와 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문빈, 숨진 채 발견
- [단독] 국회의원도 에코프로 투자 대박 노렸나…민주당 김경협 1년새 '60→1155주'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