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주요 당직자, 인천 미추홀구 전세 사기피해 현장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주요 당직자 및 지역 정치인들이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3곳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실의에 빠진 피해자 대표들을 위로했다.
20일 오후 현장을 찾은 이들은 피해대책위 대표들을 만나 현재 진행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대책을 살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위한 '선' 지원 '후' 구상권 청구 등 실질적 지원 촉구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주요 당직자 및 지역 정치인들이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3곳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실의에 빠진 피해자 대표들을 위로했다.
20일 오후 현장을 찾은 이들은 피해대책위 대표들을 만나 현재 진행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대책을 살폈다.
김민석 정책위의장은 "이번 문제는 저희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사회적인 성격의 재난"이라며 "장기적인 대책도 중요하지만, 당장의 피해를 구제하는 것이 시급하기 때문에 21일 3당 정책위 의장 회동에서 좋은 방안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인천시당 정훈태 사무처장은 "유명무실한 정부의 대책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어 가슴이 아프다"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뿐만 아니라 인천시당 차원에서도 피해자 구제 및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정부 측에 강력하게 촉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세사기 사전 예방과 사후 피해자를 구제를 위해 전세사기 피해 접수센터 발족 및 주거권보장TF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先(선)지원 後(후)구상권 청구 등 피해자들의 실질적 피해보상과 종합 주거대책 마련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민석 정책위원회 의장을 비롯해 김성주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맹성규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부동산 폭탄대응단장, 허종식 미추홀구갑 국회의원, 남영희 미추홀구을 지역위원장, 시·구의원, 시당 당직자 등이 참석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애인의날] 세계 누비는 장애인 오케스트라…장벽 허문 '뷰티플마인드'
- "부부 대통령 꿈 꾸나" 역대급 행보 김건희, 김정숙과 비교했더니
- '전세 사기' 잇따른 극단 선택…부랴부랴 나선 與野
- "열차 안에서도 잘 보여"…지하철 역명 표기 바꾸니
- 검찰,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안부수 징역 4년 구형
- 비투비·아이콘·엑소, 형들이 온다[TF프리즘]
- 드리핀, 악동에서 남자로…무게감 더한 '7대 죄악'(종합)
- [나의 인생곡(116)] 채은옥 '빗물', 비음 섞인 허스키 매력 원조
- 양조위 주연 '무명', 웰메이드 누아르 계보이을까 [TF프리즘]
- 1000원 미만 주식이 1만 원대로…올해 1700% 오른 이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