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서세원 캄보디아서 사망…향년 67세

신새롬 2023. 4. 20. 16: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개그맨 서세원 씨가 캄보디아 한인병원에서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향년 67세입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봅니다.

신새롬 기자.

[기자]

네, 개그맨 서세원이 오늘(20일) 오후 캄보디아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망 장소는 프놈펜의 한 병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교당국은 "캄보디아에서 우리 국민 사망 사건이 발생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 사안으로 밝힐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캄보디아에 사업차 정착하고 있던 서세원은 오늘 오후 1시 한인병원에서 링거 주사를 맞다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에 거주 중인 서세원의 자녀들과 지인ㆍ동료들은 "구체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았다"며, "언론을 통해 소식을 접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세원은 지난 1979년 개그맨으로 데뷔해, '서세원쇼' '좋은 세상 만들기' 등을 통해 방송 진행자로 정상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조폭마누라' '도마 안중근' 등을 제작하며 영화계에서도 활동했지만, 자신이 설립한 프로덕션 운영 과정에서 비리 사건에 연루되며 송사에 휘말리는 등 곡절을 겪었습니다.

갖은 논란이 불거지면서 활동을 중단했고, 2012년에는 개신교 목사로 변신해 목회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잉꼬부부'로 알려져 있던 서세원은 약 9년 전인 지난 2014년 5월, 부인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됐으며, 당시 폭행 CCTV가 공개되며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듬해 서세원은 1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고, 직후 합의를 통해 결혼 32년 만에 이혼했습니다.

서정희와 슬하에는 딸 서동주와 미로가 있고, 서정희와 이혼 후 연하의 해금 연주자와 재혼해 캄보디아로 이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romi@yna.co.kr)

#서세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