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글로벌 PC‧콘솔시장 공략 선봉장 ‘우뚝’…“창원야구장 도배한 그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2023년을 '글로벌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신규 IP(지적재산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PC‧콘솔 타이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선봉장으로 나선다.
최 PDMO는 "TL 출시 전 마지막 테스트에서 확인한 사항을 토대로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2023년을 ‘글로벌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신규 IP(지적재산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PC‧콘솔 타이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선봉장으로 나선다.
올해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인 ‘TL’은 엔씨의 야심작이다.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홈구장 창원NC파크 곳곳에 ‘TL’ 이미지를 부착하는 등 벌써부터 ‘TL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세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개발 중인 ‘TL’은 ▲배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전투와 경쟁을 벌이는 ‘THRONE’ ▲환경이 살아있는 월드에서 모험과 자유를 만끽하는 ‘LIBERTY’ ▲국가와 세대 등 모든 것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AND’ 등 세 가지 개발 방향성을 나타낸다. ‘TL’은 이용자 선호도와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고려해 PvP(유저 간 전투)와 PvE(유저와 환경 간 전투) 콘텐츠 비율이 적절히 어우러지도록 설계했다. 비즈니스모델(BM) 역시 글로벌 보편성에 맞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엔씨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아마존게임즈와 손잡으며 퍼블리싱 전략에도 변화를 줬다. 엔씨는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등에 TL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가 노하우를 갖고 있는 한국, 대만 등의 지역은 직접 서비스할 방침이다.
최문영 엔씨 PDMO(수석개발책임자)는 “아마존게임즈는 해외 현지화, 운영, 마케팅 등 탁월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전 세계 이용자에게 국가와 언어의 경계를 넘어선 차세대 MMORPG만의 감성과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L’은 현재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 중이다. 엔씨의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순차적으로 정보를 공개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3월 처음 공개한 TL 트레일러 영상은 현재 조회 수 941만건을 돌파했다. 이중 절반 이상의 조회 수가 해외 이용자로부터 나오는 등 글로벌 흥행 기대감도 높였다.
더불어 9월 공개된 TL ‘사내테스트 스케치 영상’에선 메인 콘텐츠인 공성전을 포함해 탐험, 사냥 등 게임 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12월 공개된 ‘디렉터스 프리뷰’에선 김택진 CCO(최고창의력책임자), 최PDMO 등 주요 개발진이 등장해 TL의 개발 철학과 서비스 방향성을 소개하기도 했다. 아울러 엔씨는 지난 2월 21~22일 ‘TL’ 출시 전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 PDMO는 “TL 출시 전 마지막 테스트에서 확인한 사항을 토대로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캄보디아서 사망설…링거 맞다 쇼크사
- 하반신 마비된 전 UFC 파이터 김동현, 현재 근황은.. ‘충격’
- 티아라 출신 류화영, 감탄 자아내는 콜라병 몸매.. 누가 찍어줬나
- ‘괴사성급성췌장염 투병’ 송필근, -30kg 감량에 수척해진 근황..“통원치료 중이다”
- CEO 송은이 기습에 직원들 경기 일으켜.. “근무 태도가 엉망이야” 폭발
- “믿기지 않아” 故 문빈 비보, 슬픔에 빠진 연예계[SS초점]
- “공황장애·우울증 앓아”…‘만취운전’ 신혜성, 재범에도 실형 면했다[종합]
- 지드래곤, ‘조카바보’ 팔불출 삼촌..동네방네 깜찍 조카 자랑
- 태양, ♥민효린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사랑꾼 프레임 고충 고백(유퀴즈)
- 신기루, 5년째 따라다니는 ‘결혼 루머’에 “가정 있는 여자다”(정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