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D-7, 베일 벗는 '나이트 크로우'
최종배 2023. 4. 20.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오는 27일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일주일을 남긴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세계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가미한 유럽 대륙을 배경으로, 세상 뒤편에 존재하는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오는 27일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일주일을 남긴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세계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나이트 크로우'의 세계를 미리 살펴보자.
이 게임은 마법이 공존하는 13세기 제4차 십자군 전쟁이 종료된 이후의 세계를 다룬다.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가미한 유럽 대륙을 배경으로, 세상 뒤편에 존재하는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다양한 직공 조합 길드가 장막 뒤의 실권자라는 설정을 기반으로, 전장의 서막을 올리며 이용자가 서사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서 활약하게 된다.
게임 속에서 실제 지명이 등장해 사실감을 높였으며 중세 프랑스와 신성 로마제국이 존재하고, 그사이 위치한 가상 국가 신 트리에스테 공국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신 트리에스테 공국은 왕궁 기사단의 반역으로 세워진 나라다. 이용자들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나이트 크로우의 단원으로 활동하며 공국을 기점으로 제노바, 사라고사, 파리 등 실존 도시들을 길드 단위로 점령하면서 유럽 전역을 통일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생생한 세계를 구축했다. 지난달에는 아트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디테일한 질감 표현, 4K 해상도 텍스처 등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완성된 입체적인 무대를 소개한 월드 프리뷰 영상이 공개된 바 있다.
영상에서는 루멘 시스템을 활용한 사실적인 빛 연출과 3차원 공간에서 펼쳐지는 오픈 필드가 드러난다.또, 게임 내에는 워리어, 소드맨, 위치, 헌터 등 클래스 4종이 등장한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선택한 직업을 성장 단계에 따라 더욱 특화된 직업으로 성장시키는 전직 시스템을 갖췄다. 게이머는 초기 클래스로 시작해 클래스별 총 3차 승급 단계가 존재하고, 성장에 따라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선택과 승급으로 성장 토대를 구축했다면, 승급 단계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기술들은 무기 숙련 시스템으로 완성된다. 무기 숙련 시스템에서는 각 직업 계열의 무기를 사용해 획득하게 되는 기술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보유한 기술을 더욱 특화하거나, 기존보다 더 강력하거나 유동적인 기술로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현실적인 액션으로 전투 쾌감도 높였다. 비현실적인 연출을 덜어내는 대신, 클래스 무기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하고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액션의 묘미는 살렸다.
이와 함께 지상에서만 이뤄졌던 평면적 전투를 탈피하고, 하늘을 활용한 입체적 전투를 실현할 글라이더를 선보인다. 게이머 글라이더를 이용해 넓은 거리를 이동하는 것은 물론, 비행 중 공중에서 정지가 가능한 호버링(Hovering, 정지 비행), 수평 상태로 빠르게 앞으로 비행하는 돌진 비행, 지상에 있는 적을 타겟팅해 공중에서부터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강하 공격 등 세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000명 이상이 참전하는 인터서버 기반 핵심 콘텐츠 격전지 전투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필드 고저 차를 활용한 전장을 구현함으로써 글라이더의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