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봄봄-전시회봄-체험해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장애인 주간을 맞이해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되는 '장애봄봄:전시해봄 체험해봄' 행사에서 XR휠체어레이싱과 바이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WeThe15 캠페인을 소개한다.
'장애봄봄:전시해봄, 체험해봄' 행사는 국회의원 김예지(국민의힘), 장혜영(정의당),최혜영(더불어민주당)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참여하는 행사로, 4월 19일부터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장애인 주간을 맞이해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되는 ‘장애봄봄:전시해봄 체험해봄’ 행사에서 XR휠체어레이싱과 바이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WeThe15 캠페인을 소개한다.
‘장애봄봄:전시해봄, 체험해봄’ 행사는 국회의원 김예지(국민의힘), 장혜영(정의당),최혜영(더불어민주당)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참여하는 행사로, 4월 19일부터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세계최초로 개발된 장애인스포츠 ‘XR 휠체어레이싱’ 콘텐츠를 소개하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휠체어레이싱과 바이크 2세트를 설치 및 운영한다.
또한, 전 세계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WeThe15 캠페인과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2023 KBS배 어울림픽 대회를 홍보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기능올림픽 주요 수상종목을 시연하고 작품을 전시하며,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유니버설디자인(장애유무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한 디자인) 영화관을 설치하고 상영한다.
행사 시작에 앞서, 4월 19일 14시 국회의원회관 제1로비에서 주최 의원과 주관 기관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