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타임스스퀘어에 한국전쟁 참전용사 헌정영상 상영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과 LG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 밖에 삼성은 영국과 에티오피아 등에서 한국전쟁 참전기념기 건립과 참전용사재단 운영비를 지원하고, △콜롬비아 △터키 △태국 등 국가에서도 참전용사 후손에게 장학금을 후원한다.
LG는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12명의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보훈처 제작 영상에 감사와 경외 담아
삼성·LG,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사업도
삼성과 LG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이날부터 2주 동안 상영된다.
삼성전자는 한국전쟁 참전 10대 영웅의 사진과 이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로 영상을 구성했다.
10대 영웅은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맥아더 장군 △부자가 함께 참전해 전장에서 아들을 잃은 밴 플리트 장군 △독립운동가 김순권 선생의 아들로 미국 최고 전쟁영웅 16인에 선정된 김영옥 대령 등이다.
영상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 평화는 먼 곳에서 온 참전 용사들의 희생 덕분"이라며 "한국전쟁 영웅의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삼성은 1990년대 초부터 참전 용사와 후손 가족을 후원하고 있다. 1996년 미국 재향군인회에 500만 달러를 출연해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기념공원 건립 등 추모사업 △의료 서비스 등을 지원했다.
또 삼성은 2015년 미국 하원에서 참전용사재단 후원식을 열어 참전기념비 조성자금으로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이 밖에 삼성은 영국과 에티오피아 등에서 한국전쟁 참전기념기 건립과 참전용사재단 운영비를 지원하고, △콜롬비아 △터키 △태국 등 국가에서도 참전용사 후손에게 장학금을 후원한다.
LG는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12명의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소개한다. 영상 마지막에 'LG가 한국전쟁 영웅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LG의 계열사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독립유공자, 그 후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부터 국가보훈처와 함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 '유진 초이 대위'의 실제 모델인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기념해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기증했고, LG유플러스는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 LG유플러스는 이민 120주년을 기념해 하와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문패를 달아줬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를 후원한다.
LG전자는 2020년부터 에티오피아의 한국전 후손을 위해 주거지를 제공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LG 희망마을' 조성 사업을 한다. LG전자와 LG전자노동조합은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에게 2013년부터 생활지원금과 물품도 지원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른 사람 잘 사는 거 보기 싫어'…가스 밸브 자르고 달아난 60대
- 원룸서 신생아 출산하고 변기에 빠트린 20대…항소심서 감형
- 故박원순 배우자 강난희씨 "남편은 억울한 피해자" 주장
- '전기톱' 들이댄 이웃…장애노인, 수급비에 쌀도 뺏겼다
- 모바일 청첩장 눌렀다가…"7천만 원 털렸다" 경찰 수사
- "조사하니 문제 없어"?…새신랑 죽게 한 농협 괴롭힘 사건 노무사 입건
- 이재명 "대통령 말 몇 마디에 국민들 수천 냥 빚진 날"
- "극단 선택 말자"…동탄 전세 피해자들, 단톡방 '한숨' 가득
- 대통령실 "尹대통령 원론적 대답…韓대응 향후 러 행동에 달려"
- 백악관, 한밤중에 '尹 국빈방문' 상세일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