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 김해시·인제대와 물류 전문가 육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인재를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고 채용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스마트 물류산업은 김해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인제대학교는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해 김해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인재를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고 채용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김해 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 홍태용 김해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지원 및 물류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인제대학교는 AI 융합대학 내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하여 2024년 3월 첫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해당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과 전문 인력양성에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인제대학교와의 협약으로 글로벌 물류도시 추진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지역 안에서 교육과 취업, 정주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기업과 지역,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스마트 물류산업은 김해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인제대학교는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해 김해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김해시의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물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