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지역 물류 인재 육성한다…김해시·인제대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물류 전문가 인재 육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인제대 스마트 물류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한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는 "앞으로 김해시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물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물류 전문가 인재 육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세 기관은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지원, 물류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인제대학교는 인공지능(AI) 융합대학 내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해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해시는 해당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과 전문 인력양성에 협업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인제대 스마트 물류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 2021년부터 지역 대학과 지속적으로 산학협력 업무 제휴 협약서를 체결하고 있다. 전주대·군산대는 '쿠팡 물류의 이해'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매주 쿠팡 각 부문별 임직원이 직접 특강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실제 수업을 이수하고 채용형 인턴십을 참여한 학생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는 “앞으로 김해시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물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 인공지능·모빌리티·확장현실…혁신이 춤춘다
- 韓美 '첨단기술 동맹' 강화…尹 국빈방문, 이재용·최태원도 지원사격
- 반도체 설계 지원법 2년째 표류…팹리스 업계 "정부 지원 절실"
- 항우연 기술 용역직 일부 정규직 전환 고의 제외 주장...사실 여부 놓고 공방
- LGD 중소형 OLED 반격 시동…아이폰15 패널 공급 50% 증가
- [신차드라이브]푸조 e-208, 서울→강릉 440㎞를 왕복하다
- 회수시장 활성화 방점 찍은 벤처·스타트업 대책…모태펀드 확대·상장특례 방안 부재 한계
- [WIS 2023] 글로벌 시장 겨냥한 K디지털 스타트업 혁신기술 빛났다
- 큐텐, 위메프 결합 속도…체질 개선·시너지 창출 '방점'
- 자금 10.5조 투입-회수 활성화 지원…벤처붐 재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