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디지털 역량 강화 클라우드·SaaS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부내·산하기관 임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두 번째 회차로 클라우드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특강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수호, 장현태 아마존웹서비스(AWS) 선임 매니저는 '디지털 전환-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준비'와 'SaaS 동향 및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부내·산하기관 임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두 번째 회차로 클라우드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특강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수호, 장현태 아마존웹서비스(AWS) 선임 매니저는 '디지털 전환-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준비'와 'SaaS 동향 및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디지털 전환 필요성, 클라우드와 SaaS의 가치, 활용방안 등을 강연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정보기술(IT) 인프라 비용 절감·업무 단위별 효율 개선 등 이점이 있음에도 비용 부담 등으로 도입에 소극적이라고 판단, 디지털 전환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파악한 클라우드와 SaaS 산업 동향을 접목해 정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중기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은 디지털 혁신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정책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관련 업계 종사자를 강사로 초청해 릴레이 특강으로 구성됐다. 중기부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데이터 주권 등 디지털 혁신 관련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매달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한 대응으로 클라우드와 SaaS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였다”며 “디지털 전환에 맞춰 업무 연계 방안을 모색하거나 정책 수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 인공지능·모빌리티·확장현실…혁신이 춤춘다
- 韓美 '첨단기술 동맹' 강화…尹 국빈방문, 이재용·최태원도 지원사격
- 반도체 설계 지원법 2년째 표류…팹리스 업계 "정부 지원 절실"
- 자금 10.5조 투입-회수 활성화 지원…벤처붐 재시동
- [WIS 2023]그래핀스퀘어 등 K디지털 대표서비스 6개, WIS 혁신상 수상
- '진퇴양난'에 빠진 여당…"전기·가스요금 인상 시점 '미정'"
- [단독]자녀 핸드폰에 애플페이 등록 차단...정부, 타인명의 등록 금지 시행
- [주말 나들이]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 '부산 해운대'
- 유통업계, 친환경 경영 속도...지속가능 경쟁력 높이기 사활
- CJ대한통운, 물류센터 최초 5G 특화망 구축…“속도 1000배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