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이어 피아제" 명품 시계가 SSG닷컴 찾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이 해외 명품 시계 브랜드와 단독 협업을 이어가면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는 이날 SSG닷컴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이처럼 수 천만원에 달하는 하이엔드 시계를 취급하는 워치메이커들이 SSG닷컴을 찾는 배경에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이미지와 명품 브랜드 공식 브랜드관을 다수 갖춘 결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이후 두 번째 협업
SSG닷컴, 전 세계 최초 샤넬 워치 판매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입지 공고화
단독 출시 상품은 ‘폴로 데이트’ 라인이다. 지난 1979년 첫 출시한 ‘폴로’ 라인은 피아제의 스테디셀러로 둥근 케이스에 쿠션 형태 베젤로 피아제 특유의 ‘형태 속의 형태’ 디자인 요소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배우 공효진이 선택한 예물 시계로도 잘 알려져 있다.
쓱닷컴에서는 판매하는 제품은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수요가 높은 36㎜ 다이얼 크기에 기요셰 장식이 더해진 미드나잇 블루 색상의 다이얼과 다이아를 세팅하지 않은 제품으로 블루 컬러의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적용했다.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정품 악어 가죽 스트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쓱닷컴은 지난 10일 전 세계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워치를 입점했다.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샤넬 워치 팝업에서 판매되는 상품 가격은 최대 3700만원에 달한다. 이처럼 수 천만원에 달하는 하이엔드 시계를 취급하는 워치메이커들이 SSG닷컴을 찾는 배경에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이미지와 명품 브랜드 공식 브랜드관을 다수 갖춘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지난 2021년 피아제, 파네라이를 비롯한 리치몬트 그룹 대표 워치메이커를 단독 선입점하고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해왔다.
SSG닷컴 관계자는 “명품 브랜드들은 입점 시 브랜드 가치를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지를 최우선 순위로 고려한다”며 “앞으로도 하이엔드 시계, 주얼리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온라인 부티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리아 콜라서 살아있는 바퀴벌레 나와...28일까지 영업정지
- 방시혁, LA 부촌에 350억 대저택 매입했다…욕실만 9개
- 동탄에 이어 구리서도 전세사기 신고..피의자만 20여명
- "청혼 받아주면 빚 갚아줄게"…파혼 후에도 지켜야할까[사랑과전쟁]
- "아파트 이름따라 가치 결정돼" vs "외래어 남발, 기억 못할 만큼 길어"
- 故 문빈, 사망 10여일 전 "팬들 행복하게 해주고파"
- 사라진 ‘7분’의 기억…그날 바지는 골반까지 내려가 있었다
- 빨간불 우회전하면 범칙금 6만원…22일부터 경찰 단속
- 故박원순 부인 "내 남편은 억울한 피해자"
- 'JMS 논란' DKZ 경윤, 사회공포증 진단→ 결국 활동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