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세계문화신문,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KCSA)와 세계문화신문은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원커피아카데미에서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지원을 위한 '2023년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강사 양성과정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발달장애인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바리스타 표준 교육 과정을 이해하기 쉬운 과정으로 구성된 '바리스타 교수법 교육 과정'과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KCSA)와 세계문화신문은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원커피아카데미에서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지원을 위한 ‘2023년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숙정, 배예은, 송인숙, 최용국, 한예린 사회복지사 수료생 전원이 참석해 수료증 전달식,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 세미나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회복지사들이 발달장애인 취업부터 직업 적응 지원을 위한 토론 형식의 워크숍을 통해 개발한 발달장애인 특성에 따른 지도 직무 사전 진단 평가도구를 발표했다.
사회복지사 5명은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가 주관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해 모두 홈바리스타, 바리스타, 바리스타 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는 이들에게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후 발급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박숙정 신아원보호작업장 사회복지사는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양성교육은 보호작업장이 운영하는 신아해피베이커리 카페 안에서 사회복지사가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면서, 발달장애인 특성에 따른 바리스타 직업 능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이 가능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2기 모집은 5월 1일부터 세계문화신문 홈페이지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강사 양성과정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발달장애인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바리스타 표준 교육 과정을 이해하기 쉬운 과정으로 구성된 ‘바리스타 교수법 교육 과정’과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는 전액 지원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HD현대중공업, 캐나다서 최적의 잠수함 솔루션 제안 - 뉴스와이어
-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 제1회 서울청소년댄스페스티벌 성료 - 뉴스와이어
- 쿠팡과 함께하는 더 풍성해진 ‘유럽연합 푸드 위크’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