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심, 故 문빈 상주 문수아 향했다

김지우 기자 2023. 4. 20. 14: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리 문수아, 아스트로 문빈 남매



아스트로 멤버 문빈의 사망 소식에 동생인 빌리 멤버 문수아를 향한 응원 물결이 쏟아지고 있다.

20일 소속사 판티지오 측은 문빈이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글로벌 팬들의 걱정은 동생 문수아에게로 향했다. 문수아는 평소 친오빠 문빈을 롤모델로 꼽을 정도로 남다른 우애를 드러낸바 더욱 충격이 클 것.

문수아의 개인 SNS 계정은 지난 2020년 10월 이후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팬들은 문수아의 SNS를 찾아 위로와 응원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20일 오후 2시 기준 문수아의 SNS 마지막 게시물에는 약 75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힘내’라는 뜻의 “Stay strong”을 비롯해 “우리가 항상 곁에 있을 것” “사랑해요” “수아가 강하다고 믿는다” 등 한국어 번역체 댓글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국내 팬들 역시 “누구보다 동생의 행복을 바라던 오빠였는데..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오빠가 항상 지켜보고 있을 거다” “건강 잘 챙기세요” 등 걱정어린 마음을 전했다.

아스트로 문빈



1998년생 문빈은 2006년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에 유노윤호 아역으로 출연, 2009년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김범 아역으로 출연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연예 활동을 이어왔다.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했으며 최근 멤버 산하와 유닛 앨범을 발매했다.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동생 문수아가 상주를 맡았으며 발인은 오는 22일이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