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세계화의 종말과 새로운 시작·철학자의 악보

신효령 기자 2023. 4. 20.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화는 세상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국경을 넘어 막대한 돈이 흐르는 길을 만들었지만, 더 빈번한 금융위기를 초래한 원인이기도 하다.

미국 경제 전문저널리스트 마크 레빈슨은 책 '세계화의 종말과 새로운 시작'(페이지2북스)에 2세기에 걸쳐 진화한 세계화의 이면을 담았다.

끊임없이 사유하고, 극복하는 것만이 자신의 삶을 찾아갈 수 있는 길이라고 조언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세계화의 종말과 새로운 시작'. (사진=페이지2북스 제공) 2023.04.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세계화는 세상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국경을 넘어 막대한 돈이 흐르는 길을 만들었지만, 더 빈번한 금융위기를 초래한 원인이기도 하다.

미국 경제 전문저널리스트 마크 레빈슨은 책 '세계화의 종말과 새로운 시작'(페이지2북스)에 2세기에 걸쳐 진화한 세계화의 이면을 담았다.

운송·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이룩한 현대의 가치가 지난 200년 동안 진행된 현상의 한 단계에 불과할 뿐이라고 일축한다. 제1차 세계대전은 수십 년에 걸쳐 이어온 국제 대출과 외국인 투자의 확장을 막았으며, 제2차 세계대전은 긴밀한 관계를 누렸던 국가들의 경제 관계를 단절시켰다고 설명한다.

[서울=뉴시스] '철학자의 악보'. (사진=철학자의 악보 제공) 2023.04.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철학자 윤동하는 책 '철학자의 악보'(윤문출판사)에 주체적인 삶을 위한 고뇌와 성찰을 담았다.

우리는 자유롭게 살라고 말하지만, 끊임없이 내적 충돌을 마주하며 방황한다. 저자는 이러한 삶의 모순적 고뇌를 그 자신의 철학 자체라고 말한다. 끊임없이 사유하고, 극복하는 것만이 자신의 삶을 찾아갈 수 있는 길이라고 조언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