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체인링크, NFT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홍기획이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계약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계약이 실행되는 스마트 컨트랙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라클(외부 데이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전달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대홍기획이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NFT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고도화하며, 핵심 기술 도입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외부 조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NFT가 변화되는 ‘다이내믹 NFT(Dynamic NFT)’ 기술, NFT를 더욱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한 ‘VRF(Verifiable Randomness Feed·검증 가능한 난수 생성 기능) 기술’ 등 최고 수준의 기술들이 도입된다. 체인링크는 대홍기획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NFT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홍기획은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서 NFT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글로벌 메인넷 폴리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진출 추진을 발표하는 등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최근 벨리곰 NFT 시즌2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블록체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웹(Web)3.0 업계에서 주목받는 마켓 리더들과 계속해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어가고 있다. 이를 토대로 확장성 있는 NFT 스튜디오로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계약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계약이 실행되는 스마트 컨트랙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라클(외부 데이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전달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업계 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편안한 차림에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케이티는 어디?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도와줘"→"필요없어"→"도와줘"…백종원에 다시 'SOS' 예산시장
- “싸다고 샤오미 사지 마세요?” 1만원 파격 ‘삼성폰’ 이렇게 나온다
- “이게 한국 거였어?” 안달난 일본인들 엄청나게 돈 썼다
- 김다예 “김용호, 박수홍 이용해 3억4200만원 벌어…공범도 고소할 것”
- 아스트로 문빈 사망…여동생 문수아 걸그룹 ‘빌리’ “스케줄 취소”
- 하하·별, 서로 전 연인 공개 언급…"누구랑 사귀었는지 다 알아"
- “쿠팡 때문에 영화관 망하겠네” 4900원에 2만원짜리 영화 무제한 제공
- 서인영,신혼 생활 자랑…“남편 챙기느라 아침형 인간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