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역세권… ‘첨단산업 특화단지’ 개발 호재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가 최근 세계 디스플레이 최대 생산지 중 하나인 천안·아산지역을 디스플레이 글로벌 초격차 확대를 위한 핵심 거점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정부의 디스플레이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응모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중 지역주력산업 1~2개 분야에 대한 특화단지 지정 신청을 준비 중이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경부선 천안역 역세권 입지이고, 현재 진행 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수혜 단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도가 최근 세계 디스플레이 최대 생산지 중 하나인 천안·아산지역을 디스플레이 글로벌 초격차 확대를 위한 핵심 거점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정부의 디스플레이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응모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중 지역주력산업 1~2개 분야에 대한 특화단지 지정 신청을 준비 중이다.
특화단지 선정에는 청신호가 켜진 상황이다. 특히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충남에 ‘디스플레이 종합 클러스터’ 구축을 약속해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여기에다 천안시는 교통호재 소식까지 있어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월 충남도청에서 천안역을 시종착역으로 하는 GTX-C 연장선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GTX-C 노선 천안 연장 사업 추진에도 파란불이 켜졌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경부선 천안역 역세권 입지이고, 현재 진행 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수혜 단지다.
도보 가능 거리에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 등의 학군이 있고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단지 바로 앞에 천안천과 스마트친수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14㎡ 아파트 총 999세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총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투신 10대 연루 의혹 ‘신대방팸’…"미성년자 오면 부모님께 연락했다"
- "힘들지만 내 선택, 감당해야"...故 문빈, 2주 전 털어놨던 심경
- 모자 벗은 백발의 안성기 "남은 삶 사회위한 신명 바칠것"
- "자연인으로 살겠다"는 조국, 총선 출마 묻자 "답변 곤란"
- 재산 7조 권혁빈 역대급 이혼소송 막 올라… SK·삼성가와 결과 다를까
- "누누티비 시즌2가 돌아옵니다"…악성코드 심은 사칭범이냐, 운영진의 간보기냐
- 강북구의장 차에 3세 여아 치여 숨져… 의장직 사퇴
- 종업원에 목줄 채우고 동물사료 먹인 포주 자매 2심서 감형
- 다 마신 콜라, 뚜껑 열자 바퀴벌레가... "신고 안하면 100만 원" 회유도
- 尹 '무기 지원' 입장 변화에 러시아 발끈... 우크라 전쟁 불똥 한반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