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녹양역 SKY59, 조합설립인가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6년간 토지소유권 분쟁으로 사업이 중단되었던 '의정부녹양역세권 주상복합 지역주택조합'(이하 녹양역 SKY59)의 조합설립인가가 지난 4월 12일부로 완료되었다.
녹양역 SKY59 서은석 조합장은 "이번 설립인가를 기점으로 사업에 안정성은 물론 추진력까지 더하여 앞으로의 토지소유권이전등기 완료 및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긴 시간 믿고 기다려준 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지난 6년간 토지소유권 분쟁으로 사업이 중단되었던 ‘의정부녹양역세권 주상복합 지역주택조합’(이하 녹양역 SKY59)의 조합설립인가가 지난 4월 12일부로 완료되었다.
해당 단지는 GTX 의정부역(예정)의 인접 연계역사인 지하철 1호선 녹양역 초역세권으로 교외선 개통 예정, 경전철 녹양 지선 추진 등 교통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 양주역세권 테크노벨리, 우정지구 공공주택지구 및 업무시설, 미군 공여부지(CRC)의 디자인센터, 디자인스쿨, 아트 플랫폼 조성, 운동장 일대 시민 레저스포츠 타운 조성, 주거지 옆 중랑천 수변공원 조성 등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며, 5분 거리의 을지대학병원과 주변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 등 의료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특히 의정부시의 2035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녹양역SKY59부지가 포함된 녹양역세권도시개발사업구역은 의정부 북부일대의 자족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중심지로서 현재 개발진행 중인 우정지구와 연계하여 통합적 계획을 구상 중인 의정부시 핵심입지다.
녹양역 SKY59 서은석 조합장은 “이번 설립인가를 기점으로 사업에 안정성은 물론 추진력까지 더하여 앞으로의 토지소유권이전등기 완료 및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긴 시간 믿고 기다려준 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리아 콜라서 살아있는 바퀴벌레 나와...28일까지 영업정지
- "사람친 줄 몰랐다"는 음주 뺑소니범…알고보니 거짓말이었다
- 의장직 내려놓겠다...강북구의장 탄 차량에 3세 여아 숨져
- 尹, 장애인유튜브 채널에 깜짝 댓글 "돌봄서비스 강화" 약속
- 사라진 ‘7분'의 기억…그날 바지는 골반까지 내려가 있었다
- 故 문빈, 사망 10여일 전 "팬들 행복하게 해주고파"
- “민낯이잖아” JMS 정조은 방송 빼달라 요구한 장면
- 빨간불 우회전하면 범칙금 6만원…22일부터 경찰 단속
- 등굣길 변 당한 11살 초등생, 3명 살리고 하늘의 별
- 'JMS 논란' DKZ 경윤, 사회공포증 진단→ 결국 활동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