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한계 넘는 불가능 도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장애인 선수들의 불가능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게됐다"며 "올해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요타자동차 본사는 지난 2015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다. 토요타는 스포츠맨십에서 영감을 받아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의미의 글로벌 태그라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캠페인의 하나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1년간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나서고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의 한국팀 공식 스폰서로 경기 활동과 현지 생활을 지원하고 11월 전남 목포에서 열리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메인 스폰서로도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장애인 선수들의 불가능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게됐다”며 “올해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하여 대한장애인탁구협회 및 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해 현재까지 약 5억8천500만원의 누적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GM, 생산직 문제 해결 나서…"국내 생산역량 극대화 노력"
- 페라리, '카 디자인 어워드 2023' 2개 부문 석권
- "신기술 향연"…포르쉐, 3세대 카이엔 부분변경 신형 공개
- 포르쉐 1분기 판매 3천대 중 절반 이상이 법인차량
- 예견된 현대차·기아 美보조금 제외...해법은 리스 상업용 차량 판매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