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기욱, 오늘(20일) 첫 미니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위(ONEWE) 멤버 기욱이 솔로 뮤지션으로 도약을 알린다.
기욱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를 발매한다.
한편, 기욱은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위(ONEWE) 멤버 기욱이 솔로 뮤지션으로 도약을 알린다.
기욱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를 발매한다. 자신의 모든 목표를 이뤄내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긴 가운데, 기욱은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은 곡명처럼 보고 싶은 이를 찾아 과거로 떠나는 화자의 이야기를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펑키하면서도 중독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기욱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공간을 넘나든 듯한 기욱의 3단 비주얼 변화가 돋보인다. 기욱은 청량, 퇴폐, 히피를 오가는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증명, '시간을 달리는 소년'으로 변신해 드라마틱한 '시간 역행'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이외에도 기욱의 솔로 데뷔 앨범에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설렘을 담은 'Intro : 새 지구 (X)', 잔인할 정도로 외로운 사랑을 표현한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UNBLOWN) (Feat. Aden) (2020)', 사랑에 서툰 20대의 모습을 그려낸 '자기중심적 (EGO) (Feat. NIIHWA) (2021)',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 사운드로 사랑에 빠진 이의 혼란한 감정을 녹여낸 'LOVE VIRUS❤ (Feat. SUNWOO) (2050)', 공허한 세상에서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멸종 위기종 (RARITY) (2062)' 공격적인 래핑으로 비인간적인 사이버 세계를 노래하는 'XYBERNETIC (Feat. KAMI) (2077)', 삭막한 삶 속에서 희망을 찾아 떠나는 'APOCALYPSE (2090)'까지 각기 다른 타임라인의 총 8곡을 수록하며 앨범 전반에 독특한 '시간 역행' 콘셉트를 녹여냈다.
기욱은 그간 '모르겠다고 (Q) (Feat. 화사)', '야행성 (Regulus)' 등 원위의 곡들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은 가운데, 솔로 데뷔 앨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아 한층 확장된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여기에 더보이즈(THE BOYZ) 선우와 니화, Aden, KAMI 등 화려한 피처링진의 지원사격으로 한층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기욱은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랑수업' 박태환 "3년 만난 게 마지막 연애"
- '피크타임' 배너, 눈물의 최종 우승…감동의 파이널 무대
- ‘미드나잇 호러’ 송승하, 첫 칸 입성…‘K-호러퀸’ 등장
- '시골경찰 리턴즈', 첫 방부터 빵 터뜨렸다…힐링+웃음 동시에
- '모범택시2' 해외 성적은? 7주 연속 16개국 전체 1위
- [WIS 2023] 인공지능·모빌리티·확장현실…혁신이 춤춘다
- 韓美 '첨단기술 동맹' 강화…尹 국빈방문, 이재용·최태원도 지원사격
- 반도체 설계 지원법 2년째 표류…팹리스 업계 "정부 지원 절실"
- "아이 둘 낳으면 세금 내지 마세요"…이탈리아, 파격 저출산 대책 검토
- ICT 기술사업화페스티벌·인재양성대전 개최…국가 발전 견인 '미래' 엿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