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프로젝트M' 개발PD 코멘터리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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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콘솔 기반 액션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M'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유 PD는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방향성에 대해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하지만 개발자들의 상상력을 더한 월드를 만들고 있다"며 "모든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게임 내 몰입과 사실적인 체험 강화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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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M'은 이용자가 획득한 정보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 및 확장되는 인터랙션 기반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디지털 휴먼이 소개하는 트레일러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유승현 개발PD가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GDC 트레일러에 담긴 비주얼 R&D 및 AI 기술을 설명했다.
유 PD는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방향성에 대해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하지만 개발자들의 상상력을 더한 월드를 만들고 있다"며 "모든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게임 내 몰입과 사실적인 체험 강화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게임 내 그래픽은 3D 스캔, 모션 캡쳐, VFX(시각 특수 효과) 등 엔씨소프트의 자체 기술력에 언리얼 엔진5의 나나이트, 버추얼 쉐도우 맵, 루멘 등 기술을 적용해 실사 수준으로 개발 중이다.
특히, 서울의 한 골목길을 재현한 장면은 건물의 외관과 오브젝트들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유 PD는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골목길, 병원, 비밀기지 장면은 영상 제작만을 위한 리소스가 아닌 모든 이용자들이 직접 플레이 가능한 실제 플레이빌드"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생동감 있는 스토리 전달을 위해 적절한 인터랙션과 연기 호흡이 가능한 많은 NPC가 필요하다"며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기술들을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에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게임 내 디지털 휴먼 제작에는 AI 보이스, 페이셜 애니메이션 등 AI 기술도 활용되고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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