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문빈 상주가 된 동생 문수아 "오빠는 내 최고의 롤모델"..연예계 애도물결

이유나 2023. 4. 20.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트로 문빈이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오빠상을 당해 상주로 나서게 된 문수아의 과거 발언이 모두를 숙연케 하고 있다.

문수아는 올 초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에 오빠 문빈과 출연해 어색한 남매 사이를 보여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아스트로 문빈이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오빠상을 당해 상주로 나서게 된 문수아의 과거 발언이 모두를 숙연케 하고 있다.

문수아는 올 초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에 오빠 문빈과 출연해 어색한 남매 사이를 보여줬다.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에 데뷔해 오랜 기간 연습생 시절을 거친 오빠 문빈, 그리고 윤종신 회사인 미스틱에서 첫 걸그룹 '빌리'로 데뷔하게된 문수아 역시 연습생 시절을 거치면서 남매지만 음악방송에서 마주치는 게 전부인 사이가 됐던 것.

하지만 문수아는 "오빠에게 여러번 전화를 했는데 오빠가 받지 않아 속상했다"며 "오빠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을 때 오빠를 찾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빠는 나의 롤모델이고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1살 차이지만 6년 선배인 오빠에게 가장 많은 조언을 얻는다"고 깊이 의지했다.

팬들은 "수아양의 비통함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이 안된다" "내가 다 속상하다" "서로 의지하던 가요계 선후배이자 남매였는데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이면서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연예계도 깊은 슬픔에 빠졌다. 아이유가 영화 '드림' 인터뷰 기사 송출을 엠바고로 묶어 뒤로 미뤘다. 영화 홍보보다 애도가 먼저라는 입장이다.

걸그룹 르세라핌도 문빈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아는 형님' 출근길 스케줄을 전격 취소했다. 장성규는 20일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오늘 새벽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 믿기지가 않는다"며 문빈의 비보를 언급하며 울먹였다. 이어 "밝은 모습의 문빈이었기에 이게 무슨 일인가 싶고 실감이 안 난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빈다"라며 추모했다. 이어 자신의 SNS에도 "가족을 끔찍히 아끼던 친구였다"며 애도했다.

개그맨 권혁수도 "미안하고 사랑한다"며 "너무 보고싶고 그립다. 더이상 아프지 말길"이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도 "마음이 무겁네"라며 "밥 한 번 사주겠다는 약속을 못 지켜서 미안해"라고 적었다.

권혁수 SNS

한편 문빈은 19일 저녁 8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사망했다. 매니저가 발견했으며 경찰은 타살 혐의점이 없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다"고 전하며,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 장례식을 치를 예정이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문수아는 상주에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22일이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