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오늘 솔로데뷔…‘시간을 달리는 소년’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밴드 원위(ONEWE)의 멤버 기욱이 20일 첫 솔로 앨범을 낸다.
기욱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기욱은 '시간을 달리는 소년'으로 변신해 드라마틱한 '시간 역행'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밴드 원위(ONEWE)의 멤버 기욱이 20일 첫 솔로 앨범을 낸다.
기욱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한다.
전곡 모두 기욱의 자작곡이다.
타이틀곡은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 보고 싶은 이를 찾아 과거로 떠나는 화자의 이야기를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펑키하면서도 중독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기욱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기욱은 ‘시간을 달리는 소년’으로 변신해 드라마틱한 ‘시간 역행’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시간 역행’ 콘셉트를 담은 이번 앨범에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설렘을 담은 ‘Intro : 새 지구 (X)’, 잔인할 정도로 외로운 사랑을 표현한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UNBLOWN) (Feat. Aden) (2020)’, 사랑에 서툰 20대의 모습을 그려낸 ‘자기중심적 (EGO) (Feat. NIIHWA) (2021)’,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 사운드로 사랑에 빠진 이의 혼란한 감정을 녹여낸 ‘LOVE VIRUS? (Feat. SUNWOO) (2050)’, 공허한 세상에서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멸종 위기종 (RARITY) (2062)’ 공격적인 래핑으로 비인간적인 사이버 세계를 노래하는 ‘XYBERNETIC (Feat. KAMI) (2077)’, 삭막한 삶 속에서 희망을 찾아 떠나는 ‘APOCALYPSE (2090)’까지 각기 다른 타임라인의 총 8곡이 수록됐다.
박세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 출마?’…조국 “말하기 곤란”, 지지자들 “출마하라” 박수
- “날 건드리지 말았어야 한다” 30대 여교사의 뒤끝작렬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유튜버 우리 이용해 3억원 벌어…고양이까지”
- [단독] 양부남 민주당 법률위원장 ‘1000억 전세 사기범’ 변호했었다
- “전 재산 37억 원 이 여자에게 다줘”…‘사랑에 속고 돈에 우는’ 로맨스 스캠 피해 1조7000억
- 아이돌 ‘아스트로’ 문빈, 강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JMS 2세 논란’ DKZ 경윤, 활동 잠정중단…“사회공포증 진단”
- “‘5년간 성취?’ 집값 최악으로 올리고, 나라 빚 늘어난 것 말하나”...여권, 文 발언에 실소
- 논문심사 맡은 외국인 유학생에 ‘수청 들라’ 문자 보낸 교수
- 조원진, 文향해 “5년간 서민 피 빨아먹었다”…“5년간 이룬 성취 허망” 발언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