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조용해진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은 물론 저소음 설계로 한층 조용해진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팬 소음 최소화 설계로 기존 모델 대비 소음 수준을 약 23% 더 줄였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은 도서관보다 낮은 수준의 소음을 구현한 만큼 한층 조용한 상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은 물론 저소음 설계로 한층 조용해진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팬 소음 최소화 설계로 기존 모델 대비 소음 수준을 약 23% 더 줄였다. 특히 신제품에는 삼성 인덕션 최초로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고주파 소음을 저감하는 기술인 ‘DNC(Dual Cook Noise Cancelling)’를 적용했다. DNC는 좌우 화구 간 주파수 차이로 소음이 발생할 경우 인버터 통신을 통해 주파수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모델 대비 고주파 소음을 약 50% 줄일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은 도서관보다 낮은 수준의 소음을 구현한 만큼 한층 조용한 상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와 연동해 간편식부터 난이도가 높은 메뉴까지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쿡’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대표적으로 바코드 스캔으로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지원 메뉴는 총 29종으로 확대된다. 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전송하면 최적의 화력과 시간을 설정하는 ‘자동 맞춤 요리’ 기능에 무쇠 주물 요리가 새롭게 추가됐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 출마?’…조국 “말하기 곤란”, 지지자들 “출마하라” 박수
- “날 건드리지 말았어야 한다” 30대 여교사의 뒤끝작렬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유튜버 우리 이용해 3억원 벌어…고양이까지”
- [단독] 양부남 민주당 법률위원장 ‘1000억 전세 사기범’ 변호했었다
- “전 재산 37억 원 이 여자에게 다줘”…‘사랑에 속고 돈에 우는’ 로맨스 스캠 피해 1조7000억
- 아이돌 ‘아스트로’ 문빈, 강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JMS 2세 논란’ DKZ 경윤, 활동 잠정중단…“사회공포증 진단”
- “‘5년간 성취?’ 집값 최악으로 올리고, 나라 빚 늘어난 것 말하나”...여권, 文 발언에 실소
- 논문심사 맡은 외국인 유학생에 ‘수청 들라’ 문자 보낸 교수
- 조원진, 文향해 “5년간 서민 피 빨아먹었다”…“5년간 이룬 성취 허망” 발언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