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 43회 장애인의날 기념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 볼룸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기일 보건복지부 차관, 장애인복지 분야 유공자, 장애인 단체 임직원, 장애인과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공자 18명, 올해의 장애인상 수상자 3명 포상
[헤럴드경제=이태형]제 43회 장애인의날 기념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 볼룸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기일 보건복지부 차관, 장애인복지 분야 유공자, 장애인 단체 임직원, 장애인과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기념동영상 상영, 학교법인 영광학원 산하 5개 특수학교의 대표 학생들의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기념공연,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 축사,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축사에서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수준은 그 사회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라며 “오늘이 우리 사회의 차별과 편견의 문턱을 넘어서서 모두가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일부터 26일까지 장애인 주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지역 기관 주최로 점등행사, 문화탐방 등 관련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편안한 차림에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케이티는 어디?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도와줘"→"필요없어"→"도와줘"…백종원에 다시 'SOS' 예산시장
- “싸다고 샤오미 사지 마세요?” 1만원 파격 ‘삼성폰’ 이렇게 나온다
- “이게 한국 거였어?” 안달난 일본인들 엄청나게 돈 썼다
- 김다예 “김용호, 박수홍 이용해 3억4200만원 벌어…공범도 고소할 것”
- 하하·별, 서로 전 연인 공개 언급…"누구랑 사귀었는지 다 알아"
- ‘이승기 신부’ 이다인 웨딩드레스, 수천만원대 눈길
- “쿠팡 때문에 영화관 망하겠네” 4900원에 2만원짜리 영화 무제한 제공
- 서인영,신혼 생활 자랑…“남편 챙기느라 아침형 인간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