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장애인의 날 맞아 무장애 관광 홍보행사 개최
김재범 2023. 4. 20. 1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청계천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무장애 관광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모두를 위한 여행이라는 'Tour4all'을 주제로 19일부터 23일까지 무장애 관광 사업 홍보를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무장애 관광 활성화 및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공사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23일까지 청계천 하이커 그라운드서 진행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청계천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무장애 관광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모두를 위한 여행이라는 ‘Tour4all’을 주제로 19일부터 23일까지 무장애 관광 사업 홍보를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19일 열린 개막식에는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 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과 체육회 등록 선수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는 무장애 관광 활성화 및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공사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후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 및 동호인 30여 명이 수원 화성행궁 일원으로 열린관광지 체험여행을 떠난다.
하이커 그라운드 5층에서는 23일까지 다양한 무장애 관광 체험을 할 수 있다. 전국 열린관광지 지도, 장애 공감체험, 점자체험 등을 통해 전국의 열린관광지 및 무장애 관광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직접 휠체어를 조작하고 점자 명함을 만들어 보며 장애를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레슬링 선수 맞아? 경기 졌다고 생대 얼굴에 강펀치 퍽!…경찰 수사
- ‘본격 한국 활동’ 이치하라 란, 눈부신 비키니 자태 [DA★]
- ‘시골경찰’ PD “정형돈, 목숨 위태로운 위급한 상황도…”
- 빚더미 리정 눈물, “이러려고 시작한 게 아닌데…” (혜미리예채파)
- ‘유재석 삭제’ 현장 상황 유출?…‘플레이유 레벨업’ 메인 티저 공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