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프랑스 자산운용사 '메리디암' 지분 매입…2대 주주 올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이 프랑스 자산운용사 메리디암의 지분 20%를 취득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프랑스 자산운용사 지분을 취득해 해외 부동산·인프라 투자 확대에 나섰습니다.
삼성생명은 20일 프랑스의 인프라 투자 전문 운용사 메리디암(Meridiam) SAS의 보통주 20%를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리디암은 유럽, 북미 등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총 11개국에 운용 거점을 기반으로 공공 서비스, 지속가능 인프라 개발, 탈탄소 솔루션, 신재생 에너지 등의 친환경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이번 투자로 메리디암 2대 주주에 오르게 됐습니다. 향후 메리디암의 감독이사회 참여, 사업협력협의체 신설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삼성생명은 내부적으로 해외 인프라 투자 자산 다변화, 수익성 제고, 운용 역량 배양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메리디암은 다양한 투자 경험과 우수한 경영진을 갖고 있어 글로벌 대체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수익 기반 강화와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자산운용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물단지 함평 황금박쥐상 대반전…27억이 137억 됐다
- 모레부터 '우회전 신호등' 어기면 범칙금 6만원
- 국내법 우스운 배짱 벤츠, 미인증차 수입 '벌금 20억'
- 연말에 148만원 돌려받자…IRP 세액공제 팁은? [머니줍줍]
- "연진아, 일단 계속 같이 보자"…넷플릭스 '계정공유금지' 미뤘다
- '이번엔 엘앤에프'… 2차전지 '슬로우스타터' 급부상
- 눌러보니 80만원짜리 운동화...거짓 할인미끼 '발란' 경고
- 테슬라 횟집이냐? 또 가격인하…"매출 늘고, 순익 급감" [글로벌 뉴스픽]
- 구글 "우리도 접는다" 삼성에 선전포고...애플 아이폰은 턱밑까지 추격
- 포스코, 광양에 4조 투자...정부 "입지 규제 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