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의회는 지난19일 제276회 임시회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결산검사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결산(안)을 구의회에 제출하기 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하는 것으로 재정집행의 신뢰성과 적정성 여부에 대해 조사해 공공회계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표위원으로 장윤영 북구의원을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으로는 송창주, 신효식, 이윤영, 구자훈 등 총 5명을 선임했다.
결산검사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결산(안)을 구의회에 제출하기 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하는 것으로 재정집행의 신뢰성과 적정성 여부에 대해 조사해 공공회계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다.
결산검사위원은 19일부터 5월8일까지 총 20일간 2022년 회계연도 결산에 관해 결산개요,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을 검사하고 결산 검사 의견서를 작성한다. 작성된 의견서는 오는 6월 열릴 예정인제279회 정례회에 상정돼 의회 승인 절차를 밟는다.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은 “예산 편성 못지않게 집행 결과의 결산이 중요한 만큼 북구의 예산집행이 관련 규정과 회계 절차에 따라 적정하게 처리됐는지 심도 있게 점검해 북구의 재정 투명성과 건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슬링 선수 맞아? 경기 졌다고 생대 얼굴에 강펀치 퍽!…경찰 수사
- ‘본격 한국 활동’ 이치하라 란, 눈부신 비키니 자태 [DA★]
- ‘시골경찰’ PD “정형돈, 목숨 위태로운 위급한 상황도…”
- 빚더미 리정 눈물, “이러려고 시작한 게 아닌데…” (혜미리예채파)
- ‘유재석 삭제’ 현장 상황 유출?…‘플레이유 레벨업’ 메인 티저 공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