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073240)는 '로드벤처 AT52' 제품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이 제품은 트레드의 센터블록 지그재그 디자인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구조와 신소재를 통해 내구력 및 견인력을 강화시킨 게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금호타이어(073240)는 ‘로드벤처 AT52’ 제품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다.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은 “금호타이어의 로드벤처 AT52는 금호타이어의 대표 온·오프로드 타이어로서 오프로드 차주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지난달 유럽 유력 전문지 아데아체와 아우토 빌트, 스포츠 오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금호타이어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인정받으며 제품 역량을 입증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진 (ji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불 우회전하면 범칙금 6만원…22일부터 경찰 단속
- 故 문빈, 사망 10여일 전 "팬들 행복하게 해주고파"
- 부동산·골프회원권 매각…공공기관 자산 1.4조원 줄였다
- 비싼 집값 이유 있었나…檢 2.3조 규모 빌트인가구 담합 적발
- 사라진 ‘7분’의 기억…그날 바지는 골반까지 내려가 있었다
- “화장 안 해서” JMS 정조은 방송 빼달라 요구한 장면
- 살인범이 법정서 증인 살해..내연녀 가족 몰살 사건[그해 오늘]
- '더글로리' 현실판 표예림 가해자, 직장서 해고당해
- 등굣길 변 당한 11살 초등생, 3명 살리고 하늘의 별
- 'JMS 논란' DKZ 경윤, 사회공포증 진단→ 결국 활동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