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보다 조용하네" 삼성이 인덕션 소음 줄인 기술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팬 소음 최소화 설계로 기존 대비 소음 수준을 약 23% 줄인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을 선보인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제품에는 삼성전자 인덕션 최초로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고주파 소음을 저감하는 기술인 'DNC'를 적용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차별화된 화구와 스마트쿡 기능·저소음 기술 등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조리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팬 소음 최소화 설계로 기존 대비 소음 수준을 약 23% 줄인 2023년형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을 선보인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제품에는 삼성전자 인덕션 최초로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고주파 소음을 저감하는 기술인 ‘DNC’를 적용했다.
좌우측 화구 간 주파수 차이로 소음 발생 시 인버터 통신을 통해 주파수를 자동 제어하는 원리로, 기존 모델 대비 고주파 소음을 약 50% 줄인다. 이를 통해 국가 정보 시스템 기준 40dB 수준인 도서관보다 조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은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와 연동해 간편식부터 난이도가 높은 메뉴까지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쿡’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삼성전자가 농심·프레시지 등 식품사와 공동 개발한 ‘스캔쿡’의 지원 메뉴는 총 29종의 제품으로 확대된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밀키트나 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메뉴에 알맞은 조리값을 비스포크 인덕션이 자동 설정한다.
신제품에는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전송하면 최적의 화력과 시간을 설정하는 ‘자동 맞춤 요리’ 기능에 무쇠 주물 요리가 추가됐다. 가마솥밥·소갈비찜·토마토 비프 스튜·전복죽 등 복잡한 메뉴도 무쇠 주물 냄비에 재료를 넣고 화구에 올리기만 하면 최적의 알고리즘을 통해 조리가 가능하다.
비스포크 인덕션은 4개의 코일을 촘촘히 배치한 ‘콰트로 플렉스존’과 직경 28cm의 넓은 화구에 용기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는 2개의 코일이 적용된 ‘듀얼링 대화구’가 적용됐다. 긴 사각 그릴팬이나 대형 프라이팬·전골 냄비 등 다양한 용기를 사용해도 빈틈없이 직접 열을 전달하는 것이 장점이다.
한쪽 화구만 사용할 경우 고화력 맥스 부스트를 활용해 최대 3400W의 강력한 화력으로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인덕션의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대화형으로 소통하는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조리 도구 등에 부딪혀 글라스 측면이 충격으로 깨질 위험을 낮추기 위한 ‘4면 메탈 프레임’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용기인지 확인 가능한 ‘전용 용기 테스트 모드’ △조리 용기 감지·과열 방지 차단·잔열 경고 표시 △타이머를 비롯한 안전 기능 등도 탑재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차별화된 화구와 스마트쿡 기능·저소음 기술 등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조리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